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다우케미컬(Dow Chemical),제 30차 다우 포장혁신상 수여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8/10/05 15:29

다우케미컬(Dow Chemical)이 2018년 제30차 포장혁신상(Awards for Packaging Innovation) 수상 제품들을 발표했다. 최고의 영예 ‘다이아몬드상’은 프록터앤갬블사의 Air Assist(에어어시스트)에게 돌아갔다. 다우 측은 선정 이유로 이 기술이 “이커머스 및 소매용 포장에서 성능 및 지속성의 신기원”을 이룩했다고 밝혔다. 이 액체포장 기술은 압축가스를 활용해 유연필름에 구조를 만들어 원하는 정도의 단단하기로 만들어준다.
이 새로운 형태의 포장은 독자 기술의 일방향 밸브를 활용해 보다 깔끔한 내용물 이용, 정확한 이용량의 조절, 편리한 한손 사용 등의 장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라인 상거래 배송시 별도의 완충재를 쓰지 않아도 충분한 튼튼함을 지니고 있다.
Air Assist는 기존의 경성 병용기보다 50%나 적은 양의 플라스틱를 사용할 뿐아니라 설계에 필요한 모든 색상으로 공급 가능해 자원효율이 매우 높은 솔루션이다.
다우 패키징 및 특수플라스틱 부문 사장은 “이번 행사에는 수백 개의 강력한 응모 제품들이 접수됐다. 전체적으로 고객의 필요와 전 지구적으로 당면하고 있는 환경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치열한 노력과 투자가 반영된 제품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2018년 수상 제품들은 식품 포장 및 이커머스용 배송 포장 기술 면에서 새로운 형식에서부터 첨단 의료 및 위생 포장 분야에 이르기까지 소재기술과 책임 있는 자원 활용이라는 점에서 눈에 띄는 개선점을 갖춘 고객 최우선의 디자인들을 보여주고 있다” 고 덧붙였다.

작성자   비밀번호
18311   바스프(BASF), 헥산디올 생산능력 확대 플라스틱코리아
18313   코오롱인더스트리, 아라미드 2500톤 증설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