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코오롱플라스틱㈜, KompoGTe® 고기능성 LFT의 차별화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8/10/05 15:33

코오롱플라스틱㈜의 열가소성 장섬유강화 복합소재 KompoGTe® LFT는 2012년 사업화 이후 다양한 시장의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거듭된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코오롱플라스틱㈜의 장섬유 강화 복합소재는 인발 공법을 접목한(pultrusion process) 제조공법으로 생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연속으로 투입되는 섬유 내부에 열가소성 수지를 함침시킨 후 사출성형이 가능한 펠렛(pellet) 형태로 제조되고 있으며, 펠렛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길이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LFT 소재는 단섬유 복합소재보다 제품 성형 후 보강 섬유의 평균 잔존 길이가 상대적으로 길어 기계적 물성이 우수한 장점을 가진다. LFT소재의 대표적인 용도로는 Door Module Plate, Crash Pad Core, 세탁기 아웃 터브 등이 있다.


그러나 유럽, 미국 등 선진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는 범용 소재인 polypropylene(PP) LFT뿐만 아니라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접목한 복합소재 개발에 기계적 물성뿐만 아니라 외관 품질, 신뢰성, 원가 혁신을 제공할 수 있는 시장요구가 계속 증대되고 있다.
코오롱플라스틱㈜ 는 PP계 LFT 외에도 차별화된 polyamide(PA)계 및 polybutylene terephthalate(PBT)계 LFT 소재로의 다양화를 통해 고가의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도록 시장의 요구사항에 걸맞게 다양한 Grade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함침성능 개선과 분진 최소화를 통해 작업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연구와 더불어 우수한 흐름성을 구현해 대형 제품 성형에 유리하며 차별화된 제품 성능이 구현될 수 있도록 하는 연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코오롱플라스틱㈜는 확장된 LFT 신규 Grade를 활용해 Composite 사업과 연계해 UD Tape 및 Woven Tape 등으로 파생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별화된 경량 소재 연구도 병행해 수행하고 있다.

작성자   비밀번호
18314   한국바스프, 김영률 신임 대표이사 취임 플라스틱코리아
18316   삼양사, 상해복합소재박람회 참가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