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삼양사, 상해복합소재박람회 참가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8/10/05 15:34

삼양그룹이 글로벌 자동차 경량화 소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양사는 지난 5~7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의 복합소재산업 박람회인 ‘2018 상해복합소재전시회’에 참가했다. 상해복합소재전시회는 올해로 24회째로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5백여개의 복합소재 관련기업들이 참가하며 매년 약 1만 5천명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삼양사는 탄소융합산업연구조합을 비롯한 국내 기업들과 함께 공동부스를 구성하고 탄소섬유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결합한 유디테이프(UD tape), 오가노시트(Organosheet), 사출용 탄소-장섬유 열가소성 복합소재(C-LFT) 등 다양한 형태의 열가소성 복합소재를 선보였다.
유디테이프는 한 방향으로 배열된 탄소섬유와 플라스틱을 결합한 복합소재다. 오가노시트는 탄소섬유를 직물처럼 만든 후 플라스틱과 결합해 만든다. C-LFT는 탄소섬유 복합소재를 칩 형태로 만들어 사출가공에 적합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유디테이프와 오가노시트는 압력을 이용해 성형하는 프레스 가공에 적합하며, C-LFT는 사출성형에 사용된다. 사출가공을 이용하면 비교적 복잡한 형태의 부품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삼양사는 이번 전시회에 독자 기술로 개발한 C-LFT로 가공한 자동차 선루프 프레임을 선보여 관람객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 소재는 강철로 만든 기존 제품과 동등 수준의 물성을 지니면서 무게는 절반 수준으로 가볍다. 복잡한 형태의 제품도 쉽게 가공할 수 있다.

작성자   비밀번호
18315   코오롱플라스틱㈜, KompoGTe® 고기능성 LFT의 차별화 플라스틱코리아
18317   KCC, 모멘티브 인수, 실리콘 사업 확대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