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KCC, 모멘티브 인수, 실리콘 사업 확대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8/10/05 15:36

KCC가 미국 글로벌 실리콘 제조업체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즈((Momentive Performance Materials) 인수에 성공했다. 이번 모멘티브 인수를 통해 KCC는 미래성장 동력으로 실리콘 사업을 확대함으로써 국내뿐 아니라 연간 30만톤 규모의 실리콘을 생산하는 세계 2위 실리콘 생산업체로 부상하게 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KCC와 원익그룹, SJL 파트너스로 구성된 컨소시엄이 글로벌 PEF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가 보유한 모멘티브 지분 100%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인수 금액은 약 30억 달러(약 3조4천억원)로 올해 최대 규모의 M&A로 손꼽힌다. 인수 금액은 SJL파트너스 50%, KCC45%, 원익 그룹이 5%를 각각 부담할 계획이다.
이번 모멘티브 인수에는정몽진 KCC 회장이 인수의지를 적극적으로 밝히고, 최종 승인단계까지 차질없이 준비하는 등 진두지휘에 나섰다. KCC는 모멘티브 인수를 통해 연간 매출액이 2017년 기준 3조4천억원의 두 배에 가까운 6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군도 모멘티브 인수로 주력 사업이 된 실리콘을 중심으로, 첨단소재는 물론 도료, 유리, 바닥재, 창호 등 종합 건자재와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국내와 글로벌 시장으로까지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할 전략이다.
KCC가 인수하는 모멘티브는 실리콘 분야에서 독보적 위상을 가진 업체로 1940년 산업용 실리콘을, 1974년 구조용 실란트를 처음 선보였다. 타이어첨가제(NXT), 의료용 튜브,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용 실리콘, 비경화 실리콘 고무, 섬유 유연제 등 수많은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작성자   비밀번호
18316   삼양사, 상해복합소재박람회 참가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