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대한석유협회, 화학물질 공동등록 컨소시엄 발족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9/07/28 14:36

 

 

대한석유협회는 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S-Oil), 현대오일뱅크 등 정유 4사와 여의도 대한석유협회 사무실 에서 ‘석유협회 화학물질 공동등록 컨소시엄’ 발족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소시엄은 지난해 3월 ‘화학물질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화평법)’이 개정·공포됨에 따라 등록대상인 기존 화학물질을 공동으로 등록하기 위해 구성됐다. 화평법에 따르면, 연간 1톤 이상의 모든 기존 화학물질은 유해성, 유통량별로 올 하반기부터 2030년까지 유예기간에 따라 생산 및 수입업자가 등록해야 한다.

석유협회 관계자는 “공동등록 컨소시엄은 등록대상 화학물질을 성공적으로 등록해 정부의 화학물질 관리정책에 적극 협조하는 것이 목표”이며, “정유업계 내 협업으로 등록에 따른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업무 효율성도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컨소시엄은 컨소시엄의 대표자, 사업위원회, 사무국으로 구성되고, 컨소시엄 대표는 대한석유협회장이 맡는다. 사업위원회는 정유사별 각 1인과 석유협회 정책지원본부장으로 구성되며, 사무국의 운영·예산 및 비용부담 등의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이날 석유협회 회원사들은 컨소시엄 협약서에 서명하면서 자사에서 수입·제조하는 화학물질의 원활한 등록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김현철 석유협회 정책지원본부장은 발족식에서 “컨소시엄의 원활한 운영을 통해 성공적으로 등록이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석유협회 #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 #S-Oil #현대오일뱅크 #화학물질 #공동등록 #컨소시엄 #발족식 #화평법 #개정공포 #유해성 #유예기간 #생산수입업자 #관리정책 #정유업계 #협업등록 #시간절약 #업무효율성 #사업위원회 #사무국 #운영예산 #비용부담 #심의의결 #협약서 #수입제조 #플라스틱코리아 #plasticskorea

작성자   비밀번호
19013   한국합성수지가공기계공업협동조합, 제9차 임시총회서 한영수 이사장 연임 결정 플라스틱코리아
19015   환경부, 과학기술로 미세플라스틱 위협 대응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