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환경부,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기관 역량 평가 결과 공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9/08/30 11:15

  

환경부는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의 배출량 검증을 담당하는 17개 기관의 2018년도 실적을 평가, 결과를 최초로 공개했다.

‘온실가스 배출권 할당 및 거래에 관한 법률’상 검증기관은 외부 전문기관으로 할당대상업체가 환경부에 제출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명세서 오류를 검증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검증기관 평가는 검증을 거친 명세서를 한국환경공단에서 검토한 결과다. 최초 명세서와 검증 후 명세서에서 확인된 3586건의 오류를 분석했다.

검증기관 실적은 4가지 지표를 사용해 이뤄졌다. 적합성평가에서 확인된 오류(시정조치) 건수 비율(배출시설수 대비), 전체 오류건수 중 검증기관의 검증과정에서 시정된 오류 건수 비율, 적합성평가에 의해 보정된 온실가스 배출량 비율, 보정된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 중 검증기관이 검증과정에서 보정한 배출량 비율이다.

적합성 평가에서 확인된 오류발생률은 1~23%의 검증기관별 편차가 나타났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가장 우수한 반면 한국가스안전공사가 가장 미흡했다. 오류개선에 대한 검증기여율 편차는 94~24%로 나타났다. 한국품질보증원이 가장 높았던 반면 이큐에이는 가장 낮았다.

적합성 평가 결과에 따른 배출량 보정률은 0~1.664%의 편차를 보였다. 산림조합중앙회가 가장 우수한 반면 비에스아이그룹코리아가 가장 미흡했다.

배출량 보정에 대한 검증의 기여율은 100~0.1%로 기관별 편차가 가장 컸다. 산림조합중앙회의 기여율이 가장 높았고, 대일이엔씨기술의 기여율이 가장 낮았다.

황석태 환경부 기후변화정책관은 “평가결과 공개는 검증기관이 수행하는 배출량 검증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업체간 공정 경쟁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라며 “종합 평가체계로 발전시키고 정기 평가함으로써 검증기관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환경부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기관 #역량평가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 #실적평가 #최초공개 #검증명세서 #한국환경공단 #오류분석 #적합성평가 #시정조치 #건수비율 #배출시설 #오류건수 #검증과정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품질보증원 #이큐에이 #보정률 #산림조합중앙회 #비에스아이그룹코리아 #기여율 #대일이엔씨기술 #공정경쟁유도 #종합평가체계 #전문성 #플라스틱코리아plastickorea

작성자   비밀번호
19092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해양쓰레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토론회’ 개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