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 '배달용기 규제 관련 업계 의견 수렴'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9/10/08 11:24

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는 지난 9월 5일 식품포장용기(테이크아웃용, 배달용) 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테이크아웃 용기와 배달용기 생산업체들의 정보 교류와 산업발전을 위해 2019년 5월에 구성된 식품포장용기 분과위원회는, 이날 21개 업체가 참석해 정부에서 시행하고자 하는 배달용기 규제와 관련한 업계 의견을 수렴하고, 이에 대한 대책을 협의했다.

지난해 발생한 플라스틱 폐기물 대란 이후 플라스틱 포장용기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특히 테이크아웃 용기, 배달용기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겠다는 환경부의 방침이 발표된 이후 분과위원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배달의 민족 등 식품포장용기 사용업계와 지속적인 협력으로 환경을 보호하면서도 업계가 성장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분과위원회는 앞으로도 식품포장용기 생산업계의 권익증진과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며, 앞으로 많은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하기로 했다. 

한편 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는 품목별•소재별 생산업체의 교류 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과위원회를 설립, 운영하고 있다. 현재 협회에서 운영 중 인 분과위원회는 식품포장용기 분과위원회아 PET시트 분과위원회, PSP 분과위원회가 있으며, 앞으로 2~3개의 분과위원회를 추가적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19121   한국전력공사,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시설 보급 박차 플라스틱코리아
19149   다우(DOW), ‘인터배터리 2019’ 통해 한국시장 겨냥한 강력한 전도성 실리콘 포트폴리오 선보여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