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아람코(Aramco) 드론공격 이전 수준으로 산출량 회복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9/11/26 10:58

사우디아라비아가 지난달 유전 시설에 대한 드론공격 이전 수준으로 석유 생산량을 완전히 회복했으며 이제는 사우디 아람코(Aramco)의 상장에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에너지부 장관이 말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빈 살만 에너지부 장관은 “우리 모두 도전에 맞서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왔다”면서 이제 사우디의 석유 생산능력은 하루 113만 배럴에 달한다고 덧붙였다. “생산능력 안정화에 성공해, 113만 배럴 수준을 회복했으며 여전히 우리는 앞으로 있을 도전을 극복해 나갈 수 있는 수단과 방법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빈 살만 장관은 지난 10월 초 모스크바에서 열린 RUSSIAN ENERGY WEEK 에너지 회의에서 말했다.

아람코의 상장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경제 발전 및 석유로부터의 다각화 계획의 핵심내용이다. 약 20여곳의 국제 및 사우디 금융기관 은행가들이 2020년 또는 2021년으로 예정된 주식의 국제적 공모에 앞서 리야드에서 아람코 주식의 1%를 판매하려는 회사의 방안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전까지 아람코의 최초 계획에는 회사의 5% 국제상장 또는 이중상장 안이 포함돼 있었다. 아람코의 공식 가치는 2조 달러로 평가되며, 이는 상장 금액 1천억 달러 수준을 의미하는 것으로, 역사상 최대 규모였던 중국 Ali Baba(알리바바)의 250억 달러를 크게 웃도는 것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19196   어센드고성능소재 직물, 의류 및 필터용 신섬유 기술 공개 플라스틱코리아
19198   클라리언트(Clariant) 필름 레이저 마킹 기술 및 소재 개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