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클라리언트(Clariant) 필름 레이저 마킹 기술 및 소재 개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9/11/26 14:05

글로벌 특수화학 기업 클라리언트(Clariant)사가 안료 공급업체 머크(Merck)사 및 수지 생산업체 사빅(SABIC)사와 협력해 폴리에틸렌(LDPE, LLDPE) 포장 유연 필름의 리사이클링 프로세스를 용이하게 만들어줄 레이저 마킹 기술 및 소재를 개발했다. 이 공동개발의 결과물을 K 2019에서 발표했다.

클라리언트의 매니저는 “깨끗한 고품질의 재생 PE 수요가 증가하면서 PE 필름의 재활용률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극복해야할 기술적 문제들이 적지 않다. 이번 공동개발 작업은 시장의 모든 포장재에 적용하는 이력추적, 유통기간, 바코드 및 제품마다 다른 기타 정보를 기입하기 위해 사용되는 인쇄 잉크의 필요성을 없애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잉크 사용이 적으면 리사이클링 시 오염도 줄어든다”고 설명했다.

3사 간의 공동작업은 필름의 레이저 마킹을 위한 빈틈없는 공급사슬 솔루션을 보여준다. SABIC사는 수지 공급업체로서 포장재 필름에 필요한 특성을 제공하는 폴리머 기술로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품 포트폴리오에 인증된 다양한 순환형 폴리머를 공급하면서 지속가능한 패키징에 매우 중요한 기여도 하고 있다.

레이저 감응형 Iriotecⓡ 안료 및 마킹 기술 전문성은 Merck사가 담당했고, 클라리언트는 필름 압출공정을 위한 첨가제 마스터배치의 조성 개발을 맡았다. 레이저 마킹 공정에 사용되는 레이저는 대부분 플라스틱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필름 표면에 눈에 띄는 반응효과를 얻기 위해서 첨가제가 사용된다.

이렇게 레이저로 만든 마킹은 영구적이고, 물, 기름, 그리스 및 지방질 음식에도 강한 내성을 지닌다. 이 마킹 기술은 모노레이어 필름의 표면에도 적용될 수 있으며, 레이저 감응성 레이어를 레이저가 통과하는 표면 레이어 뒤에 배치할 수도 있다. 첨가제는 탁월한 명암을 제공하며 고속 마킹 작업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준다.

작성자   비밀번호
19197   아람코(Aramco) 드론공격 이전 수준으로 산출량 회복 플라스틱코리아
19199   알타나(Altana) 일본 Office Color Science사의 국제 비즈니스 인수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