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한국바스프(BASF) 한독상공회의소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9/11/26 14:22

한국바스프가 자사 이코비오(ecovioⓡ) 소재의 지속가능성 및 친환경성을 인정받으며 한독상공회의소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KGCCI Innovation Award)’ 에서 지속가능성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코비오는 바스프가 개발한 고품질의 다용도 생분해성 플라스틱으로 다양한 바이오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생분해성 또한 갖춰 퇴비화 기능 폴리머 인증을 획득한 혁신 소재다.

농업분야에서 멀칭 필름으로 활용되는 이코비오는 농작물 수확량을 늘리고 잡초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사용되는 농업용 비닐(폴리에틸렌)의 친환경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 플라스틱 멀칭 필름은 사용 후 수거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토양오염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지만 이코비오는 수확 후 수거 없이 그대로 밭을 갈아도 필름이 자연스럽게 땅속에서 분해되어 퇴비화되기 때문에 토양을 오염시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수거에 따른 추가 노동력 또한 요구되지 않아 고령화 및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농가 인구를 위한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이코비오는 우수한 내구성 및 내열성 등의 기계적 물성과 식품접촉인증을 보유하고 있어 쇼핑백 및 유기성 폐기물 봉투, 식품 및 유통, 일회용 포장재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김영률 한국바스프 대표는 “바스프는 앞으로도 혁신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모범적인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203   다우(Dow) 인터배터리 2019서 한국시장 겨냥한 강력한 전도성 실리콘 포트폴리오 출품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