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암코어(Amcor), 새로운 PET 와인 병용기 컨셉 협업 발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2/26 16:07

암코어(Amcor)

새로운 PET 와인 병용기 컨셉 협업 발표

새로운 PET 병용기 컨셉은 와인 산업의 차세대 거대시장이다. 여기에 꾸준히 개발 노력을 기울여온 미국의 암코어(Amcor)사는 자사의 최신 병용기 디자인을 지난 1월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2020연합 와인·포도 심포지엄(2020 Unified Wine and Grape Symposium)을 통해 발표했다.

암코어는 맞춤형 디자인 외에도 다수의 국제적 상을 받은 바 있는 영국의 와인 병용기 제조 스타트업 갸르송 와인(Garcon Wines)사와 협업을 통해 이 회사의 대표 제품 및 보다 지속가능한 편평한(flat) 일자형 와인 병용기를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행사장 부스에서 암코어는 PET 병용기와 Garcon Wines사의 편평한 와인 병용기를 전시했다.

암코어 포장용기 사업부의 주류, 와인 및 식품 부문 관계자는 “오늘날의 와인 소비자들은 특별한 것을 찾고 있다. 암코어의 컨셉은 세련되고 현대적이며 편리성과 지속가능성 모두를 찾는 최근의 라이프 스타일에 완벽하게 일치하는 PET 병용기는 깨지지 않기 때문에 해변과 수영장 등에서도 안전하며, 디자인 제약도 없고 환경친화적 이점도 크다. 또한 우리 병용기는 매우 가볍고 제한 없이 리사이클링할 수 있으며, 유리병이나 알루미늄 캔보다 탄소 발자국이 작다”고 설명했다.

2018년 다우 패키징 혁신 어워드(Dow Packaging Innovation Awards) 다이아몬드상 최종후보에 오른 바 있는 Garcon Wines사의 편평한 와인 병용기는 영국뿐 아니라 유럽 지역에서도 큰 관심을 끌고 있으며, 이제 미국 진출을 준비하며 여러 나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2020년 하반기 미국 전역에 출시될 예정인 재활용 PET 소재 편평한 와인 병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또 미국에서 특허 출원중으로 기존의 둥근 유리병에 야심 찬 도전장을 던지고 있다. 이 병용기는 고정관념의 틀을 깨고 형태를 혁신하고, 동급 최고의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게임체인저 솔루션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패키징 소재로 가장 선호하는 PET는 가볍고, 깨지지 않을 뿐 아니라, 재밀봉이 쉽고, 재사용이 가능하며, 무한 반복 리사이클링이 가능하다. 암코어의 자산 수명주기 분석(Asset Lifecycle Analysis)에 따르면 PET 플라스틱 병은 대개 탄소 발자국이 가장 적은 소재로, 생산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 70% 감소시킬 수 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351   크라이버그 티피이(KRAIBURG TPE), TPE로 산업용 도구와 장비의 성능 강화 플라스틱코리아
19353   바스프(BASF), 솔베이 PA사업 인수 완료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