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컨벤투스 폴리머(Conventus Polymers), 2020 SHOT에 폭넓은 총기용 특수 폴리머 솔루션 출품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2/26 16:17

컨벤투스 폴리머(Conventus Polymers)

2020 SHOT에 폭넓은 총기용 특수 폴리머 솔루션 출품

 

미국의 주요 고성능 엔지니어링 열가소성 플라스틱 유통사인 컨벤투스 폴리머(Conventus Polymers)사는 총기류 제작에 사용되는 특수 폴리머의 선도적 공급업체로 지난 1월 21~24일 미국 라스베카스에서 전미총기스포츠재단(National Shooting Sports Foundation)의 후원으로 열린 2020 SHOT (Shooting, Hunting, Outdoor Trade) Show (사격, 사냥 및 아웃도어 산업 전시회)에 참가해 새로운 총기 산업용 솔루션을 선보였다.

컨벤투스는 스톡, 탄창, 리시버, 레일 및 기타 다양한 부품을 비롯한 광범위한 총기용 플라스틱 부품을 개발하는 성형업체 및 설계업체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금형 유동 성능의 제품들을 공개했다. 컨벤투스는 우수한 기계적 특성 및 외관 등과 같은 까다로운 성능과 미적 요건을 해결하는 데 집중함으로써 경쟁 원료공급업체들과 차별화하는 한편, 탄소섬유, 장유리섬유 및 다양한 개질 첨가제 패키지를 활용한 광범위한 특수 제제(formulations)를 공급하고 있다.

새로 선보인 최신 원료 가운데 금속의 중량을 모방한 고밀도 권총 제작을 위한 사출성형 용도의 텅스텐 충전 컴파운드 그레이드는 최대 7단계의 밀도 조정이 가능해 권총 프레임의 반동 감소에 도움을 준다. 컨벤투스는 또한 고강도 투명 부품을 위해 나일론을 원료로 한 신제품 투명 유리충전 폴리머를 선보였다. 이 원료는 높은 치수안정성, 우수한 강도 및 투명성 등으로 다른 컴파운드에 비해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총기 액세서리 제조업체는 이를 활용해 기존의 유리충전 나일론 66의 강도를 가지면서도 투명성을 갖춘 부품을 제조할 수 있다. 총기류 시장에서 폴리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경량화뿐 아니라 반동감소, 내부식성, 편리성, 비용 이점 및 설계상의 자유 등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총기 제품 고객을 겨냥한 솔루션을 내놓기 위해 컨벤투스 폴리머는 온도와 압력이 매우 높이 올라가는 오일 및 가스 시추 분야와 같은 다른 고성능 제품 시장에서 축적한 전문성을 활용하고 있다.

컨벤투스사가 주력하고 있는 제품들은 특수 나일론, 고온 폴리머, 유리섬유 및 탄소섬유 강화 컴파운드 그리고 장유리섬유 및 장탄소섬유 강화 컴파운드 등으로 나일론 분야에서 컨벤투스는 성능 한계에 직면한 총기 산업의 표준 소재인 기존의 유리충전 나일론 66을 대체할 새로운 소재 옵션 개발의 선두 업체다.

컨벤투스는 수분 흡수율을 낮추고 모듈러스를 높이기 위한 단유리섬유 나일론 6/12 및 폴리프탈아미드(PPA) 등의 수지도 출시했다. 이러한 종류의 소재는 산탄총 부품 제작시 기존 나일론이 치수 안정성 저하를 보이는 매우 건조하거나 습한 환경에 내성을 제공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컨벤투스는 또한 고온 부품용 폴리페닐렌설파이드(PPS) 및 폴리에테르에테르케톤(PEEK) 원료 또한 선보였으며, 특히 매거진 제조 용도로 단섬유강화 나일론 66이 안고 있던 충격 및 크리프 성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장섬유강화 컴파운드도 출시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353   바스프(BASF), 솔베이 PA사업 인수 완료 플라스틱코리아
19355   한국바스프(주), 송준 스페셜티 사업부문 사장 임명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