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Dow(다우) - 재활용성 높인 필름 패키징 원료 상용화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8/28 11:15

Dow(다우)

재활용성 높인 필름 패키징 원료 상용화

 

Dow(다우)가 플라스틱 패키징의 재활용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줄 ‘INNATE™ TF’ 폴리에틸렌 수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Dow의 고기능 패키징 수지 브랜드인 인네이트(INNATE™)의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 것으로 이 제품을 사용한 폴리에틸렌 필름은 기존 폴리에틸렌(PE) 필름과 비교해 물성이 우수해 단일소재 포장재나 전체 필름 두께를 얇게 할 수 있어 친환경 포장의 기회가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PE필름 대비 탁도를 80% 미만으로 낮춰 시각적 효과를 높였고 충격강도 및 인장 탄성률 등 에서도 기존 PE필름 라인과 비교해 2배에서 최대 3배까지 강화됐다. 또한 뛰어난 찢김 저항성을 지니고 있어 낮은 온도에서도 인쇄된 부분이 깨지거나 파손되지 않는다.

Dow는 이번 ‘TF-BOPE’ 필름을 출시하기 위해 10년 이상 지속적인 연구개발 노력을 기울였다. 기존 PE 포장재의 한계를 뛰어 넘는 R&D 역량을 기반으로 Dow는 이미 2017년에 TF-BOPE 필름라인을 개발해 선보였으며 이 제품으로 △에디슨 어워드 금상 △R&D 100 어워즈 △링기에르 기술혁신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Dow 아시아태평양 지역 관계자는 “Dow는 패키징 산업을 이끄는 선도적 기업으로서 다양한 업계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해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포장재 솔루션을 개발해 나가길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INNATE™ TF’ 폴리에틸렌 수지가 지닌 다운게이징 및 높은 재활용성은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패키징 시장은 더욱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이뤄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702   Teijin Aramid(테이진 아라미드) - 화성 탐사선 낙하산에 사용된 Technora 아라미드 섬유 플라스틱코리아
19704   LANXESS(랑세스) - 릴라이온 버콘, 코로나19 바이러스 1분 내 사멸 입증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