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한화토탈 - 러시아서 고기능 파이프용 HDPE 출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8/28 11:23

한화토탈

러시아서 고기능 파이프용 HDPE 출시

 

한화토탈이 러시아에 고기능 파이프용 고밀도폴리에틸렌(HDPE)을 선보이고 업황 침체를 뚫는다. 업계에 따르면 한화토탈은 러시아 유통사 에코플라스틱(Ekoplastiks)과 협력해 오는 2분기부터 현지에 ‘XRC20B’를 수출한다.

XRC20B는 PE100 등급을 갖춘 파이프용 HDPE다. PE63, PE80 등급의 범용 파이프 소재보다 내구성이 우수하다. 외부 충격이나 균열에 대한 저항성이 뛰어나 장기간 높은 외력·압력에 견뎌야 하는 플라스틱·강철 소재의 성형품을 대체할 수 있다. 범용 제품보다 두께를 25% 이상 줄여 원가절감 효과가 크다. 제품 생산에 필요한 수지량도 적어 폐수지 발생을 최소화하는 장점도 지닌다.

한화토탈은 XBC20B 출시로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수익개선에 나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제품수요가 줄고 업황은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한화그룹 내 ‘캐시카우’ 역할을 했던 한화토탈도 코로나19 영향을 비껴가지 못했다. 2016년부터 3년 연속 1조원이 넘던 영업이익은 올해 1분기 적자(-2634억원) 전환됐다.

영업이익을 개선하기 위해 업황에 영향을 덜 받는 고부가 제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화토탈은 디스플레이 보호필름용 폴리프로필렌(PP)과 태양전지용 에틸렌비닐아세테이트(EVA), 압출코팅용 EVA 등 다양한 고부가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설비 투자도 지속하고 있다. 한화토탈은 2017년 말 폴리에틸렌(PE) 증산을 위해 충남 대산공장에 3620억원을 투입했다. 신설 공장에는 고기능성 메탈로센 폴리에틸렌(mPE)과 파이프용 고밀도폴리에틸렌(HDPE) 등 고부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ADL(Advanced Double Loop) 공법이 적용됐다.

작성자   비밀번호
19708   코오롱인더스트리·효성첨단소재 - 한국판 뉴딜 5G 통신망 확대정책에 ‘아라미드’ 특수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