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주)한화 - 실적 부진 무역부문 등 사업 재편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9/24 18:02

(주)한화

실적 부진 무역부문 등 사업 재편

 

한화그룹의 지주회사인 (주)한화가 사업 재편을 통해 자체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지난 9월 1일 한화는 이사회를 열고 자체 사업 수익성 향상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 무역부문의 유화사업은 화약·방산부문으로, 기계사업은 기계부문으로 통합해 무역 대행업을 지속하는 사업 재편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한화는 ▶화약 ▶방산 ▶기계 ▶무역의 4개 자체사업과 한화생명, 한화건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솔루션,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한화그룹의 핵심회사이자 모태다.

한화의 사업재편은 경영환경 급변에 따른 불확실성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서다. 내부사업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는 목표다. 한화 내부에선 이번 사업 재편으로 연 200억원 규모의 수익성 개선이 이뤄질 것이란 기대다.

한화 관계자는 “이번 사업 재편은 자체 사업의 효율성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를 통해 회사 손익을 개선함으로써 주주가치를 높이고, 미래 가치를 확보해나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화는 올 상반기 무역 부문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방산 부문의 호조가 이어지면서 25조4660억원 매출에, 7978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작성자   비밀번호
19768   한국바스프(주) - 울산화성공장, 올해 20년 연속 무재해 목표 달성 플라스틱코리아
19770   코오롱플라스틱(주) - 외장용 무도장 KOPA® 소재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