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금호석유화학 - 안전지킴이 제도도입 등 환경안전경영 강화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9/24 18:04

금호석유화학

안전지킴이 제도도입 등 환경안전경영 강화

 

금호석유화학이 올해를 환경안전경영 강화의 원년으로 삼고 각 계열사별로 사업장 환경안전 경쟁력 확보 방안을 마련하는 등 노사가 함께 안전문화에 정착하도록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금호피앤비화학은 대기오염 물질 감축을 위한 시설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이다. 내년 1분기까지 기존 노후 가열 시설을 신규 시설로 교체해 대기 오염물질 배출량을 저감할 계획이다. 또 환경 관련 외부 전문업체와 TF를 구성해 점차 강화되는 환경 규제에 대한 체계적 대응 전략을 수립해 나가고 있다.

금호피앤비화학은 ‘우리 공장 최고의 가치는 안전입니다’라는 슬로건을 세우고 안전문화 형성에 주력하고 있다. 사업장 내 작업 환경의 위험을 상시 점검·감독하는 ‘명예산업안전감독관 안전지킴이 제도’가 대표적이다. 특별히 주의가 요구되는 밀폐공간 작업 시 체크리스트에 의한 작업 안전 감독도 강화한다.

금호미쓰이화학은 사업장에서 업무 시간 및 대규모 정비 작업 시 안전요원 제도를 상시 운영 중이다. 안전요원들은 현장에서 안전 관련 개선 사항을 발굴하는 임무를 수행한다. 앞서 금호미쓰이화학은 2019년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우수사업장 인증을 받으며 공장 내 효율적인 에너지 활용을 인정받은 바 있다.

금호폴리켐은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상주 협력업체 대상 환경안전협의회를 매월 개최해 안전 수칙을 주기적으로 공유하는 등 협력업체와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사업장 내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 안전한 사업장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770   코오롱플라스틱(주) - 외장용 무도장 KOPA® 소재 플라스틱코리아
19772   금호석유화학 - 안전지킴이 제도도입 등 환경안전경영 강화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