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ASF(바스프) - 자동차 인테리어의 고품질 표면을 위한 소재개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11/02 13:52

ASF(바스프)

자동차 인테리어의 고품질 표면을 위한 소재개발

 

자율주행, 전기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경량구조, 에너지 효율성 등 여러 가지 트렌드가 자동차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자동차 인테리어는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더욱 더 중점을 두고 있는 분야다.

자동차는 네 바퀴 위에 자리한 안락하고 좋은 느낌의 공간으로 갈수록 빠르게 변모해가면서 인테리어 부품의 촉감과 시각적 외관이 훨씬 더 중요해지고 있다. BASF는 차량의 인테리어에 차별화된 외관을 부여하는 최고급의 매력적 표면 구현이 가능한 혁신적 소재를 선보이고 있다.

2017년 내구성이 뛰어난 고광택 트림 부품을 위한 특수 폴리아미드 Ultramid® Deep Gloss의 성공적 출시 후, Ultramid® B3E2G6 SI BK23353과 Ultramid® UltramidB3E2G10 SI BK23353으로 표면품질이 개선된 차세대 구조용 소재가 뒤따르고 있다. 폴리아미드6를 기반으로 한 이 유리섬유 강화 제품들은 가스발생이 매우 적고 우수한 UV 안정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인테리어에서 눈에 보이는 기능성 부품용으로 이상적이다.

BASF관계자는 “자동차 인테리어의 기능성 부품을 위해 새로 개발한 SI 그레이드는 플레인, 무광택, 질감이 들어간 표면 등의 다양한 표면 구조성 부품에 이 원료를 사용해 단일공정으로 생산할 수 있고 부품 표면의 품질 업그레이드를 위한 추가 도장도 필요치 않다”고 설명한다.

따라서 Ultramid® B3E2G6 SI BK23353 및 Ultramid® B3E2G10 SI BK23353은 환기 라멜라, 스티어링 컬럼 레버, 팔걸이, 컵 홀더 또는 도어 핸들에도 적합하다. Ultramid® 특유의 우수한 소재 특성이 탁월한 부품 사용 성능을 가능케 한다. 또한, 이 새로운 소재는 상업용 세척제에 민감하지 않다. 이는 차량 내부를 자주 전문적으로 청소해야 하는 “공유 모빌리티”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중요성이 커지는 특징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19831   SABIC(사빅) / Fibertex(파이버텍스) - 세계 최초, 순환형 폴리프로필렌 부직포 개발 플라스틱코리아
19833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 - PA46 Stanyl로 전기차 시장 공략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