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 - PA46 Stanyl로 전기차 시장 공략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11/02 13:54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

PA46 Stanyl로 전기차 시장 공략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가 더 가볍고 더 오래 사용가능한 플라스틱 제품 Stanyl 폴리아미드(PA) 46으로 전기차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전기자동차 설계에서 대용량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팩의 구성 여부가 곧 EV 및 여타 신에너지 차량을 구매할 때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따라서 자동차 제조업체는 경량화 및 효율성이 더 뛰어난 자동차 부품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특히 파워 트레인에 사용되는 베어링은 고속력 등 혹독한 환경하의 사용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이런 경우 DSM의 Stanyl PA46이 고성능 폴리아미드로서 높은 내구성 및 내마모성을 자랑하며 파워 트레인 베어링 관련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대체재로 떠오르고 있다.

Stanyl PA46은 금속 및 다른 PA 또는 PPA와 비교해서 150~220°C라는 온도에서도 150% 높은 강성을 나타냈다. 또 연성 및 크리프 저항 덕에 설계 자유도 또한 크며 경량화는 물론 낮은 공정비용 그리고 저소음을 실현케 하는 특징도 눈에 띈다.

DSM 관계자는 “Stanyl PA46은 쉽게 마모되지 않는 재료 특성과 높은 유연성 그리고 효율적인 생산성을 제공해 전기차에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베어링 케이지 등에 특화된 재료 솔루션으로 PTFE, 유리섬유 또는 탄소섬유 강화제 등 Stanyl과 각종 조합을 통해 니즈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DSM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 코리아는 지난 10월 인천 연수구에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전경련회관 빌딩으로 사무실을 이전했다.

TEL. 02-2055-5776

작성자   비밀번호
19832   ASF(바스프) - 자동차 인테리어의 고품질 표면을 위한 소재개발 플라스틱코리아
19834   KRAIBURG TPE(크라이버그 티피이) - 호흡기 장비 USB 소켓 커버에 THERMOLAST® 적용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