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BASF(바스프) - 신규 엘라스톨란 소재 시리즈 공동개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12/28 17:12

BASF(바스프)

신규 엘라스톨란 소재 시리즈 공동개발

 

글로벌 화학기업 BASF가 싱가포르 EMS 전문기업 메이반(Meiban)의 기술을 적용해 엘라스톨란 소프트 터치 필(Elastollan®SoftTouchFeel)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 시리즈를 새로 개발했다.

메이반의 레이저 텍스처링 솔루션인 ‘이노베이션 메이반 스킨(Innovation Meiban Skin, IMS)’ 기술이 접목된 바스프의 신규 엘라스톨란 소재 시리즈는 독보적인 감촉, 느낌 및 성능과 함께 새로운 디자인의 가능성을 제공하며 전자제품 액세서리 시장에 진출한다.

신소재에 다양한 텍스처와 그래픽을 새길 수 있는 메이반의 IMS 기술이 적용된 Elastollan®SoftTouchFeel TPU 시리즈는 다양한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다. 이는 스타일과 성능이 핵심인 시계줄, 스피커, 노트북 커버 등 전자제품 및 전자제품 액세서리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엘라스톨란 시리즈는 전자제품의 필수요건인 기능성과 편안함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접착성, 투명성, 유리에서의 미끄럼 방지 등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한 다른 기계적 특성도 지닌다. 또한, 기존 TPU 소재와는 달리 가공이 용이하며, 신규 색조 팔레트를 통해 전자제품 브랜드 고객에게 색다르고 다채로운 색상을 제공한다.

메이반과의 협업으로 바스프는 이상적인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자제품 브랜드들을 위한 프리미엄 TPU 소재 공급자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 엘라스톨란 시리즈가 적용되는 다양한 전자제품 액세서리 옵션들은 메이반과 공동개발한 툴킷(toolkit)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엘라스톨란 TPU 소재로 가공되고 메이반의 IMS 기술로 세밀한 디자인이 새겨진 시계줄 등이 포함된 이 툴킷을 통해 고객들은 소재를 직접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세련된 액세서리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19961   Tosaf Color Service(토사프 컬러 서비스) - 저배출 POM 원료에 최적화한 마스터배치 개발 플라스틱코리아
19963   SABIC(사빅) - 자동차 레이더 센서용 PBT 기반 컴파운드 출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