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효성화학 - 포케톤(Polyketone), 히로세코리아 자동차 커넥터 적용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12/28 17:14

효성화학

포케톤(Polyketone), 히로세코리아 자동차 커넥터 적용

 

전기자동차의 증가와 함께 효성화학 포케톤(PolyketoneTM)의 자동차 적용 사례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포케톤은 2015년 효성화학이 세계 최초로 상업화한 엔지니어링플라스틱(Engineering Plastics)으로 일산화탄소(CO)와 에틸렌, 프로필렌의 중합 고분자이다. 우수한 내마모성과 내충격성, 친환경성 등을 보유하고 있어서 기존 엔프라 소재를 대체하고 있음은 물론 엔프라 고유 목적인 비 플라스틱 물질의 대체 등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커넥터 전문기업인 히로세코리아는 효성화학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포케톤 개발초기부터 포케톤의 우수한 내충격성과 고유동성을 활용해 기존 소재로는 불가능했던 복잡한 구조의 자동차용 커넥터를 개발하고 시장확대에 앞장서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히로세코리아의 관계자는 “최근 전기자동차 시장의 급성장으로 자동차 부품 사양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충격강도, 내마모성, 내화학성 등에서 매우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포케톤이 적용된 자동차용 커넥터 수요도 더욱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근 자동차산업은 편리성과 안정성, 친환경성 등의 트렌드에 따라 고성능을 요구하는 전장부품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효성화학은 현재 포케톤의 시장확대를 위해 커넥터 이외의 다양한 자동차 용도를 개발해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해가고 있다.

효성화학 관계자는 “친환경 엔지니어링플라스틱 소재인 포케톤은 인체무해성과 함께 뛰어난 내화학적 특성을 통해 기존 소재의 단점들을 극복하고 있어 특히 자동차시장에서 적용확대가 늘고 있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963   SABIC(사빅) - 자동차 레이더 센서용 PBT 기반 컴파운드 출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