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EOS Styrolution(이네오스 스티롤루션)
3D 프린팅용 스티렌 기반 폴리머 개발

스티렌 제품의 글로벌 리더 INEOS Styrolution(이네오스 스티롤루션)이 “3D 프린팅”으로도 불리는 적층제조를 위한 새로운 에너지 절약형 스티렌기반 소재 개발에 초점을 맞춘 PolySLS 프로젝트의 첫 번째 결실을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에 사용되던 폴리아미드 12(PA12)에 비해 새로운 스티렌닉스 폴리머 화합물의 전체 수명주기를 고려했을 때 최대 67% 상당한 전체 에너지 절감 효과를 달성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새로운 스티렌기반 폴리머를 사용할 때 3D 프린팅 장비에서 25%의 에너지를 바로 절약할 수 있다. 이는 가공온도를 낮추고 가열 및 냉방 단계를 단축시킨 결과다. 또한 PA12보다 가공시간이 7.5% 짧아 프린팅 작업 완료에 필요한 시간을 개선했다.
INEOS Styrolution의 글로벌 응용제품 개발 매니저는 “스티렌기반 원료는 끊임없는 놀라움의 연속이다. 폴리스티렌의 최초 생산 이후 90년이 지난 지금도 발견해야 할 새로운 것들이 여전히 많다. 스티렌기반 원료는 믿기 어려울 만큼 유익한 특성이다”고 설명한다.
INEOS Styrolution의 시장 혁신전략 디렉터는 “적층제조 산업이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지금, 에너지 절약과 지속가능한 생산에 기여할 뿐 아니라 프린팅 공정에서 취급이 손쉬운 원료를 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PolySLS 프로젝트는 독일 경제에너지부(BMWi)의 자금 지원을 받았다. PolySLS 프로젝트의 목적은 선택적 레이저 소결(SLS) 공정을 위한 새로운 스티렌 기반 폴리머 컴파운드의 개발과 테스트다. 프로젝트는 특히 에너지 및 원료 절감 방안을 연구에 초점을 맞추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