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BASF(바스프) - 울트라미드 소재, 카시오 디지털 피트니스 시계 적용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1/29 10:13

BASF(바스프)

울트라미드 소재, 카시오 디지털 피트니스 시계 적용

 

글로벌 화학기업 BASF는 자사 고성능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울트라미드 어드밴스드 N이 일본 카시오의 디지털 시계 최신 모델 ‘G-Shock GBD-H1000’에 적용되어 강화된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BASF의 난연성 폴리프탈아미드(PPA) 울트라미드 어드밴스드 N 소재는 시계 부품 중 터미널블록 헤더 생산에 사용돼 충전 및 데이터 동기화 기능을 돕는다. 고내열성과 우수한 기계 및 치수 안정성으로 G-Shock 시계의 내구성과 기능성 및 성능을 높인다.

이 소재는 수분 흡수율이 낮고 열변형 온도는 높다. 이러한 특성은 가공부품의 기포 및 치수변형을 방지할 수 있어 전자기기 생산에 활용되는 표면실장공정(SMT)에 적합하다. 소재 특유의 레이저 투명성으로 가공 후 다양한 분야에도 적용 가능하다. 새로 출시한 GBD-H1000는 스포츠 시계는 5가지 센서를 갖춘 피트니스 트래커로 익스트림 스포츠 등 격한 활동을 견딜 수 있는 내화학성·내충격성·내수성을 지닌 혁신적 소재가 필수적이다.

BASF의 울트라미드 어드밴스드 N은 습하고 더운 환경에서도 뛰어난 치수 안정성을 유지하며 내화학성은 물론 금속 터미널블록에 뛰어난 접착력을 보인다. 열악한 조건에서도 누수를 방지해 카시오의 방수 기준을 충족한다. BASF의 폴리프탈아미드로 생산된 부품은 1.2cm 넓이와 0.2mm 두께 및 0.1g 미만의 무게로 제품 크기를 줄였지만 기계적 성능은 유지한다.

카시오는 BASF의 소재를 이용해 제품 내구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디지털 인터랙티브 기능이 첨가된 시계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울트라미드 어드밴스드 N으로 만들어진 터미널헤더는 에이시스 일렉트로닉스가 생산하고 표면실장공정을 통해 마더보드에 고정되어 시계 등 전자기기 제조에 주로 사용된다.

표면실장공정에는 260°C에 달하는 열변형 온도를 견뎌내려면 기존보다 훨씬 강한 소재가 필요하다. BASF의 폴리프탈아미드는 다수의 실험을 통해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소재에 비해 우수한 정확성과 품질을 입증했다.

작성자   비밀번호
20020   INEOS Styrolution(이네오스 스티롤루션) - 3D 프린팅용 스티렌 기반 폴리머 개발 플라스틱코리아
20022   롯데케미칼 - 첨단소재 합병 시너지 ‘극대화’ 노린다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