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머크 머티리얼즈 - ‘일렉트로닉스’로 사명 변경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3/29 13:19

머크 머티리얼즈

‘일렉트로닉스’로 사명 변경

 

독일계 과학기술기업 머크(MERCK)가 퍼포먼스 머티리얼즈 사업부문 명칭을 ‘머크 일렉트로닉스’로 변경한다.

머크 이사회 멤버이자 일렉트로닉스 CEO인 카이 베크만 박사는 “일렉트로닉스 명칭은 전자산업에 집중하려는 머크의 전략을 강조한 것이라며 ‘브라이트 퓨처’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난 수년간 전자산업에서 선도적인 공급업체로 발전해 왔기에 이제 머크의 비즈니스 섹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머크 관계자는 “일렉트로닉스 비즈니스 섹터는 5G, 빅데이터, 자율주행,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같은 기술 트렌드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며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제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 증가하고 최신 디바이스의 칩에 사용되는 더 많은 부품이 이제는 원자단에서 기술혁신을 통해 발전하는 과정”이라고 일렉트로닉스 명칭 배경을 설명했다.

머크는 지난 2019년 인터몰레큘러(Intermolecular)와 버슘 머티리얼즈(Versum Materials)를 인수한 바 있다. 선제적인 혁신 프로그램을 통해 전자산업 고객에게 최신 소재를 공급해 온 것. 특히 버슘 머티리얼즈 인수로 반도체 생산을 위한 혁신 기반의 고순도 공정 화학물질·가스·장비 등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버슘 머티리얼즈는 앞으로 일렉트로닉스 비즈니스 섹터의 명칭으로 대체된다.

회사 측은 이번 사업부문 명칭 변경은 비즈니스 섹터의 기존 반도체 솔루션, 디스플레이 솔루션, 서페이스 솔루션 등 3개 조직 구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며 일렉트로닉스는 코팅 및 화장품 산업용 기능성 안료와 디스플레이 산업의 액정 및 OLED 소재는 물론 반도체용 하이테크 소재를 포함한 다양한 범위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자   비밀번호
20187   KRAIBURG TPE(크라이버그 티피이) - CHINAPLAS 2021서 자동차용 혁신적 TPE 공개 플라스틱코리아
20189   Milliken(밀리켄) - Zebra-chem 인수 발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