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포스코-SK - 자동차 경량화 신소재 공동개발 MOU 체결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3/29 13:32

포스코-SK

자동차 경량화 신소재 공동개발 MOU 체결

 

포스코와 SK가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늘어나는 경량화 신소재 개발을 위해 철강·플라스틱 복합소재 개발 등 협력에 나선다. 포스코와 SK이노베이션 석유화학사업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은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포스코 김학동 사장,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 등 경영층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용 경량화 복합소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른 차량용 부품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혁신적인 차량용 소재개발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면서 이뤄졌다.

양사는 각자 보유한 플라스틱 소재 및 철강 소재의 생산·가공 기술을 제공해, 일반적인 차량용 부품과 비교해 더 가볍고 단단한 특성이 있는 철강-플라스틱 복합소재를 연구개발 할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전기차의 배터리 팩(Battery Pack) 생산에 적용할 수 있는 복합소재, 철강 소재와 접착력을 극대화하는 플라스틱 소재, 자동차 프레임과 같이 외부 충격을 견디는 특성이 큰 차량용 부품 소재 등의 연구개발을 검토할 계획이다.

포스코 김학동 사장은 “SK종합화학과의 협력을 강화해 기존 철강 기반의 차량용 소재뿐 아니라 플라스틱 등 다른 소재와의 공동개발로 미래 친환경차 시대에 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은 “양사 간 시너지로 미래차 시대에 맞는 차량용 신소재 개발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SK종합화학은 차량용 경량화 소재 개발 분야를 시작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포스코와의 연구개발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자   비밀번호
20193   롯데케미칼 - 대산공장 재가동 이후 시황 상승 탄력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