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Borealis(보레알리스) - CO2 배출량 저감 및 생산효율성 제고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6/03 15:18

Borealis(보레알리스)

CO2 배출량 저감 및 생산효율성 제고

 

Borealis(보레알리스)가 가히 혁명이라 할 수 있는 특허 열회수기술 개발업체인 Qpinch와 진행한 개방형 혁신을 위한 자사의 협력이 중요한 이정표를 통과했다고 발표했다.

Qpinch 고유의 기술에 대한 최초의 상업적 규모 응용이 신규 시범가동 장치의 기술적 완성 및 가동 개시를 통해 이루어진 것이다. 벨기에 앤트워프항에 자리한 유럽 최대의 화학 클러스터인 Borealis의 저밀도 폴리에틸렌(LDPE) 생산공장에 세워진 이 열회수장치는 이 기술이 지닌 역량과 세계 타 지역의 Borealis 플랜트로의 확장 잠재력을 테스트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Borealis로 하여금 CO2 배출량을 낮추는 동시에 생산효율을 높이고 비용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에 있어 큰 진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해준다.

독특하고 혁신적인 Qpinch 기술은 이른바 ATP/ADP 사이클[ATP는 아데노신 삼인산(adenosine triphosphate), ADP는 아데노신 이인산(adenosine diphosphate)를 가리킨다]은 인체에서 일어나는 자연 화학반응을 모방한다. Qpinch 기술은 폐열 온도를 높여주는 화학 공정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그동안 활용이 불가능했던 폐열의 상승을 제공해준다.

기존에 사용하던 열 펌프와는 달리, 이 폐루프 공정은 전기 사용뿐 아니라 운영 비용을 최소화 한다. 이 기술은 1에서 50메가와트(MW)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때문에 엄청난 수준의 산업 폐열을 처리할 수 있다.

이 열회수 시험장치는 가동 시작부터 전 세계의 다른 Borealis 생산시설 및 다른 Borealis 기술 사용을 위한 규모 확장을 위해 Qpinch 기술의 역량을 테스트 해오고 있다. 이 열회수 장치의 가동 시작은 2015년 대비 2030년까지 에너지 효율을 20% 더 높인다는 Borealis의 에너지 및 기후 목표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기 위한 이니셔티브 가운데 하나다.

이번에 앤트워프에 새로 세워진 열회수장치 만으로도 Borealis는 연간 약 2천2백톤의 CO2를 저감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연간 약 1,500대의 소형차의 배출량에 상응한다.

작성자   비밀번호
20333   BASF(바스프) - ‘울트라손 P’ 안정성 갖춘 차세대 젖병 생산 지원 플라스틱코리아
20335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코리아 - GS칼텍스와 Total Polymer Solution 제공 MOU 체결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