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효성 - 글로벌 수요 호조에 역대급 호황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8/31 15:54

효성

글로벌 수요 호조에 역대급 호황

 

국내 첨단산업 소재기업 효성이 수요개선으로 인한 업황 호조 속에 연이어 호실적을 쓰고 있다. 글로벌 경기회복에 따른 자동차·타이어·통신 등 전방산업의 수요 증가로 주력제품이 역대급 호황을 누리면서 외형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효성첨단소재는 상반기 매출액 1조 6418억원, 영업이익 201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54.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이 같은 호실적은 산업자재 부문의 물량 확대 와 수익성 향상에 기인한다. 먼저 타이어코드는 지난해 하반기 이후 시장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타이어코드는 타이어 고무 내부에 들어가는 보강재로, 효성은 글로벌 시장에서 선두업체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글로벌 자동차 판매가 완연한 회복세에 접어들면서 타이어 및 소재 수요도 크게 증가했다. 여기에 수급 우위 속에 전방업체 재고 축적 수요가 커지면서 제품 판매가격은 2분기에만 전분기 대비 10~15% 올랐다.

아라미드 사업도 점차 존재감을 더해가고 있다. 아라미드는 효성이 자체기술로 개발·양산에 성공한 신소재로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워낙 고부가 제품인데다 최근 5G, 전기차 등 미래산업의 소재로 각광받으며 수요가 급증세다. 특히 아라미드는 초고속 통신분야의 수요가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를 계기로 온라인 데이터 사용량 증가로 광케이블 수요가 늘어나면서 5G용 광케이블 보강재로 수요급증이 예상된다.

하반기에도 효성의 실적기반은 보다 단단해질 전망이다. 특히 타이어코드의 경우 전방산업 수요가 탄탄한데다 추가적인 가격인상의 모멘텀이 충분하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또 아라미드 등 증설물량에 따라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예상된다.

작성자   비밀번호
20595   KRAIBURG TPE(크라이버그 티피이) -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헬스케어 장비용TPE 플라스틱코리아
20597   한화솔루션 - 2분기 케미칼 강세로 매출 최대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