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애경그룹 - 3개 계열사 합병한 ‘애경케미칼’ 11월 출범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8/31 15:58

애경그룹

3개 계열사 합병한 ‘애경케미칼’ 11월 출범

 

애경그룹은 지난 8월 5일 이사회를 열어 그룹 내 화학 계열사인 애경유화, 에이케이켐텍, 애경화학 등 3개사를 합병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애경그룹 내 연매출 약 1조 7000억원 규모(2021년 예상매출 기준)의 화학기업 ‘애경케미칼(가칭)’이 탄생할 예정이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애경유화로, 주식교환비율은 애경유화, 에이케이켐텍, 애경화학이 각각 1대 0.68대 18.26로 하며 에이케이켐텍 1.47주 애경화학 0.05주당 애경유화 신주 1주가 배정된다. 당국의 기업결합 심사와 9월 말 주주총회 승인 등을 거쳐 올 11월까지 합병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애경케미칼(가칭)은 기존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M&A, R&D 등 투자를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등 통합을 통한 성장 가속화를 실현해 2030년까지 매출액 4조원, 영업이익 3000억원을 목표로 한다.

애경그룹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전략을 명확히 하고 글로벌 공략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애경그룹 화학 3사 합병이라는 미래지향적 변화를 선택했다. 그룹 내 화학사업의 인프라와 노하우 등을 집중시켜 화학사업의 퀀텀 점프를 통해 통합법인을 ‘글로벌 리딩 케미칼 컴퍼니(Global Leading Chemical Company)’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애경유화의 기초 화학소재 개발 및 생산역량과 중국 현지 인프라, 에이케이켐텍의 고부가가치소재사업 역량과 베트남 등 글로벌 영업망, 애경화학의 고부가가치 제품군 및 다품종 소량 생산역량 등 3사의 역량과 자원을 통합해 합병 후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구상이다.

통합법인은 합병 이후 주요사업 및 제품 full line-up 구축, 메가트렌드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모델 정립, 사업모델 밸류 체인 확장, R&D 고도화, 글로벌 최고수준 생산성 달성, 글로벌 현지 사업체계 강화, 조직 문화 및 인프라 혁신, ESG경영 체계 확립 등 전략 과제를 본격 전개한다. 애경그룹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서 그룹 사업 포트폴리오의 재무적인 안정성을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성장 기반을 강화하는 다양한 전략을 실행 중이다.

애경유화의 주요 생산 품목은 무수프탈산(PA), 가소제(DOP, DINP 등), 폴리올, 바이오연료, 음극소재 등이며 무수프탈산과 가소제는 공급 능력 기준 국내1위, 세계 4위의 위상을 차지하고 있다.

작성자   비밀번호
20598   금호석유화학 - 상반기 역대급 라텍스 호황 플라스틱코리아
20600   코오롱플라스틱 - 2분기 영업이익 83억원…분기 최대 실적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