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LG화학 - 2025년까지 3대 성장동력에 10조원 투자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8/31 16:01

LG화학

2025년까지 3대 성장동력에 10조원 투자

 

LG화학은 2025년까지 친환경 지속가능사업, 전지소재 중심의 e-모빌리티, 글로벌 혁신신약 등 신성장동력 사업에 10조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지속성장을 위한 사업포트폴리오 전환도 선언했다.

신학철 LG화학 대표는 “ESG 기반 사업 포트폴리오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M&A, 합작투자(JV), 전략적 투자 등 3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검토되고 있다”고 말했다.

LG화학이 선정한 3대 신성장동력은 ESG에 따라 기존 사업의 성장성을 극대화하는 것으로 바이오소재, 재활용소재, 신재생에너지 산업소재 등 지속가능한 사업에 3조원을 투자해 석유화학기업의 미래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예를 들어 지난 7월부터 ISCC Plus 인증을 받은 세계 최초 바이오밸런스 SAP(Super Absorbent Polymer) 제품을 본격 생산해 미국, 유럽 등 글로벌 고객사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Bio-Balanced SAP는 핀란드 네스트의 폐식용유, 화석연료 등 식물유래의 바이오 재생가능 소재를 모재와 함께 제조한 친환경 제품이다. 생분해성 고분자 PBAT는 외부 업체의 기술 도입을 적극 준비하고 있으며, 빠른 시장진입과 역량강화를 위해 연내 생산설비 건설을 목표로 PLA 등 친환경 원료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국내외 원자재 기업과 JV(조인트 벤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폐플라스틱의 순환 경제를 구축하기 위해 기계적, 화학적 재활용 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기계적 재활용의 경우 2025년까지 PC와 ABS의 기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PO 및 PVC를 포함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관련제품 매출을 연평균 40% 이상 늘릴 계획이다.

LG화학은 6조원을 투자해 양극재, 분리막, 음극재, 방열접착제, CNT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도 육성할 계획이다. 12월에는 음극재 사업을 위해 6만톤 규모의 구미공장을 착공해 글로벌 리더로 육성한다. 이를 통해 LG화학의 음극재 생산능력은 2020년 4만톤에서 2026년 26만톤으로 약 7배 가량 늘어난다.

이밖에도 음극재 원료가 될 금속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광산업체와 합작법인(JV)을 준비하고 있다. LG화학은 금속 소싱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광산, 제련, 제련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다각적인 협력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작성자   비밀번호
20601   SK케미칼 - 분기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플라스틱코리아
20603   DL케미칼 - 브라질 라텍스 공장증설 및 생산개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