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뉴스광장 국내외 뉴스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DL케미칼 - 브라질 라텍스 공장증설 및 생산개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8/31 16:03

DL케미칼

브라질 라텍스 공장증설 및 생산개시

 

DL케미칼(옛 대림산업 석유화학사업부)이 고부가가치 화학제품 글로벌 생산체제를 구축했다. DL케미칼은 자회사 카리플렉스(Cariflex)가 브라질 파울리나 공장에 540억원을 투자해 증설을 완료,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증설작업을 마치고 6~7월 시운전을 거쳐 8월부터 고객사에 물량 공급을 시작했다. 카리플렉스는 DL케미칼이 지난해 3월 미국 크레이튼(Kraton)사로부터 6200억원에 인수한 합성고무와 라텍스 제조사다. 카리플렉스 제품은 알레르기 유발위험이 없을 뿐만 아니라 경쟁사 대비 불순물이 적고 투명도가 높아 수술용 장갑이나 주사액 마개 등 의료용품 소재로 사용된다.

김상우 DL케미칼 대표는 “브라질 공장이 확대된 생산 능력으로 양산을 본격화함에 따라 늘어나는 고품질 합성고무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며 “고성장·고수익 화학소재 사업 투자를 통해 글로벌 20위권 화학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합성고무 수술용 장갑 세계 시장은 매년 8% 수준의 성장세를 보인다. 미국을 중심으로 유럽과 아시아에서 사용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다. 카리플렉스는 현재 글로벌 합성고무 수술용 장갑 원료시장에서 60% 점유율을 차지한다.

카리플렉스는 DL케미칼의 피인수 첫 해인 지난해 198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501억원, 2분기엔 654억원의 매출 실적을 거뒀다.

작성자   비밀번호
20602   LG화학 - 2025년까지 3대 성장동력에 10조원 투자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