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사람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기업과사람 기업탐방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기업탐방
HOME 기업과사람 기업탐방
제목 ‘(주)우진플라임 IH-HOUSE 2020 전시회’ 개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2/06 14:05

‘(주)우진플라임 IH-HOUSE 2020 전시회’ 개최

㈜우진플라임 부설연구소 연구소장 임하영

㈜우진플라임이 오는 3월 25일(수)부터 28일(토)까지 4일간 충북 보은군 우진플라임 본사 대형동에서 ‘(주) 우진플라임 IN-HOUSE 2020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우진플라임이 2014년 회사 이전에 맞춰 개최한 ‘OPEN-HOUSE’ 이후 네 번째 전시회로, Super-Foam(저압물리미세발포) 사출성형기 5종, 특수 전용 사출성형기 4종, 직압식 사출성형기 3종, 유압토 글식 사출성형기 2종, 전동토글식 사출성형기 2종 등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우진플라임의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이에 임하영 연구소장을 만나 우진플라임이 준비하고 선보이게 될 IN-HOUSE 전시회 행사에 대해 미리 알아봤다.

▲ ㈜우진플라임 부설연구소 연구소장 임하영

네 번째 맞이하는 IN-HOUSE에 16기종 전시

우진플라임은 2014년 본사를 보은군으로 이전하면서 준공식과 함께 OPEN-HOUSE를 개최한 이후 2015년과 2018년에 IN-HOUSE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

IN-HOUSE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공장 시설 장비 및 기술력을 소개하고, 공장 홍보와 함께 고객들에게 기술적인 부분을 현장 엔지니어들이 더욱 자세히 설명할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내부 시스템 및 제품 제작 공정을 투명하게 공 개함으로써 고객과는 높은 신뢰를 쌓으면서, 기술 세미나를 통해 고객들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열었다.

이러한 맥락으로 우진플라임은 ‘IN-HOUSE 2020 전시회’를 준비한다. 이 전시회를 통해 선보이는 사출성 형기는 총 16대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특성을 고려해 라인업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주요 콘셉트는 에너지 절감과 생산성 향상이다. 에너지 절감을 통해 고객 들의 부담을 줄이면서 더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성했다.

또한 고임금으로 인한 어려움을 인건비와 생산비를 줄이면서 고부가가치 창출 향상에 초점이 맞춰진 다양한 솔루션을 출시한다. 이를 통해 많은 제품을 선보임 으로써 홍보를 극대화하고, 기술적인 레퍼런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과 향상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Super-Foam 발포성형기, 수직 사출성형기, 이중 사출성형기 구성

우진플라임은 성공적인 IN-HOUSE 전시회 개최를 위해 사출성형기 총 16기종을 준비한다. 현재 출품 기종 중 6기종이 출시 준비가 완료된 상황이며 전시회 전까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시운전까지 완료하여 고객들 에게 다양한 사출 성형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전시회에서 우진플라임이 가장 주안점을 두고 있는 기종은 독일 메세 뒤셀도르프 K 2019에 출품해 경량화로 화두가 됐던 제품인 Super-Foam 발포 사출성형 기와 이중 사출성형기(코어 사출)이다.

먼 저 Sup e r - Fo a m 기 종 으 로 는 T E 2 2 0 A 5 - S . F, TE350A5-S.F, DL900A5-S.F, DL1300A5-S. F, DL2300A5-S.F 등 5종이 전시된다. 이 중에서 TE220A5-S.F와 TE350A5-S.F 2기종을 시연할 예정이 다. 발포성형은 지금까지 테스트 과정을 많이 선보인바 있지만, 추가로 테스트가 더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별도의 쇼룸에서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 이다.

특수 전용기 중에서 이중 사출성형기는 DL500A5-2K, NC220G5, TE150NC가 준비된다. 이 기종은 두 가지 종류의 수지나 2색의 수지를 동시에 성형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에 효과적이다. 그중 DL500A5-2K는 K2019에서 워터 사출(water injection)을 시연한 바 있으며 당시 제품을 접하지 못한 국내외 고객들을 위해 INHOUSE에서 다시 한번 준비할 예정이다. 2K 타입은 130~420톤이 가장 많이 생산되며 최근 3,300톤 이중 사출성형기가 업체에 출고돼 가동 중이다. 많은 고객이 찾는 유압식 이중 사출성형기 NC220G5 모델도 출시된다. 이 외에 액상 실리콘 사출 성형기 TE170A5-LSR 기종은 실리콘 패킹 제품(커넥터 씰)을 시연할 예정이다.

직압식 사출성형기로는 DL850G5, VH100RG5, VHL350RS가 준비된다.  에너지 절감형 유압식 투 플레이튼 직압식 사출성형기 DL850G5 기종은 하프너트 록킹 온오프 동기제어 시스템으로 사이클타임을 단축하고, 사출 배압 Closed-loop 제어로 사용자가 설정한 배압을 압력센서가 지속적으로 체크해 설정값을 유지한다.

에너지 절감형 직압식 수직형 사출성형기 VH100RG5 기종은 드라이버 등 주요 부품을 내재화하여 원가 경쟁력을 강화하였다. VHL350RS 기종은 상부 형체와 저상형 구조로 톤수에 관계없이 동일한 작업 높이를 제공하는 것으로 타사 대비 확대된 선회부 공간을 제공한다.

토글식으로는 절전형 유압식 사출 성형기 TH380A5, TB200G5 기종이 준비된다. 이 중 TB200G5는 유압 슬림화로 약 5dB의 소음을 감소시켰으 며, 기계 크기를 6m에서 5.5m로 줄여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Blueject 2, Bluecon 2를 적용해 노이즈 내성을 강화시켰다.

전동 토글식으로는 TE650A5, T E 3 5 0 G 5 가 공 개 될 예 정 이 다 . TE650A5 기종은 고사양의 AC 서보 모터를 적용해 동작의 정밀성을 보장하고, 부위별 독립 제어로 빠른 공정이 가능하다. 해당 기종은 자동차 헤드램프를 시연할 예정이다.

모바일 고객지원 애플리케이션 스피드클럽(Speed Club)

전시회 기간 1일 2회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발포 성형과 특수 기종에 대한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다. 최근 우진플라임은 고객지원 애플리케이션 ‘스피드 클럽(Speed Club)’을 출시하여 운영 중이다.

스피드 클럽은 언제 어디서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사출성형기 전문가와의 기술상담 및 AS 접수, 실시간 진행 현황 확인은 물론 서비스 결과 이력 조회까지 가능하다. 이와 관련된 고객지원 통합 상황실은 전시 기간 중 진행되는 투어 프로그램을 통하여 소개될 예정이다.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변화 시도

지난 IN-HOUSE 2018 전시회는 10여개 협력사가 참여하였으며 약 1천명의 고객들이 방문했다. 금번 전시회도 비슷한 규모로 예상되며 약 10여개의 협력사가 참여 협의 중이다.

이외에도 우진플라임은 올해 4월 중국 Chinaplas 2020 전시회를 시작으로 6월 태국 ‘Interplas’, 11월 인도 네시아 ‘Plastic&Rubber Indonesia 2020’ 등 해외 전시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신규 라인업 된 G5 시리즈는 주요 부품을 국산화해 고객들에게 가격적인 매리트를 제공할 예정이며, A5 시리즈 중 DL-A5 기종은 ver.2로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향상된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국내에만 서비스되고 있는 고객지원 애플리케 이션인 ‘스피드 클럽’을 해외에서도 서비스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임하영 연구소장은 “지난 K 2019에서 발포 성형과 워터 사출을 시연함으로써 유럽의 뒤지지 않을 정도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라며, 이번 INHOUSE 2020 전시회에서도 ‘글로벌 사출 산업의 미래’ 라는 주제로 고객들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IN-HOUSE 2020 전시회 전용 웹사이트도 오픈 되어 있다.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서 전시회 정보 조회및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사

이트 주소 : www.woojinplaimm.com/inhouse

작성자   비밀번호
19239   한화컴파운드 대표이사 오세원 플라스틱코리아
19384   ㈜한국제프란 이재환 대표이사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