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신기술/신제품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크라이버그 TPE(KRAIBURG TPE), 자기소화 기능의 할로겐프리 TPE 포트폴리오 개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8/10/04 11:04

화재 방지 기준 충족

크라이버그 TPE(KRAIBURGTPE)는 난연 열가소성플라스틱 엘라스토머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최고 수준의 방염성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THERMOLAST® K타입 제품을 공급한다.

2018년 5월 스웨덴에서 개최된 ELMIA POLYMER와 이탈리아에서 열린 PLAST 2018 등 다양한 지역의 전문전시회를 통해 광범위한 관련 포트폴리오를 공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불과 몇 킬로그램에 불과한 열가소성플라스틱 소재에만 불이 붙어도, 불길이 쉽게 확산돼 커다란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과거에는 할로겐을 함유한 난연제가 흔히 사용됐지만, 일단 화재가 발생하면 이 난연제 성분이 사람이나 가구, 장비, 건물 전체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

이 같은 피해는 주로 사람들이 방향 감각을 잃고 탈출구를 찾지 못하도록 만드는 연기 때문인데, 이때 짙게 퍼지는 연기에는 인체에 해로울 뿐 아니라 건물 내의 섬유소재에도 피해를 끼치는 유독성 매연, 부식성 연소가스 때문이다. 또한, 할로겐의 부식성은 노후한 차량 등에서 나오는 폐기물 소재의 리사이클 공정에서 소재 물성을 유지하는 데도 문제를 일으키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크라이버그 TPE는 할로겐 없이도 난연 특성(HFFR)을 제공하는 자기소화 성능이 있는 열가소성플라스틱 엘라스토머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꾸준한 연구 개발 작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UL94 V0 표준요건을 충족한다. 즉, 화재 발생 시 자체적으로 소화기능을 수행해 불이 붙은 덩어리가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크라이버그 TPE가 제조해 출시한 모든 경도 및 색상의 난연 열가소성플라스틱 엘라스토머 제품은 이 UL94V0 인증을 획득했다.

IEC 61249-2-21 기준에 따른 할로겐을 함유되지 않았다는 것은 화재 시 발생하는 유해가스가 크게 줄어든다는 뜻이다. 그 결과, 크라이버그 TPE의 난연 컴파운드는 유럽건축제품규제(EU-CPR) 및 철도차량 화재 방지를 위한 EN 45545 규제 등 최고 수준의 화재방지 기준을 충족시키고 있다.

THERMOLAST® K HFFR 타입 주요 제품 시리즈는 FR1 컴파운드 시리즈로 폴리프로필렌에 우수한 접착력을 제공하는 사출성형 및 압출용 컴파운드로 LU94 V0 인증 소재로 벽 두께 3mm 이상 부품부터 사용 가능하다.

FR2 컴파운드 시리즈는 얇은 벽 두께 부품을 위해 특별히 개발됐으며, UL94 V0 인증 소재로, 1.5mm 벽 두께부터 사용 가능하고, 폴리프로필렌 접착력이 우수하다. 이와 더불어 크라이버그 TPE는 ABS, PC 및 일부 폴리아미드 소재 등 극성 열가소성플라스틱에의 직접 접착을 위한 특수 HFFR 컴파운드 시리즈 또한 내놓고 있다.

크라이버그 TPE의 유럽지역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할로겐을 함유하지 않은 난연 특성(HFFR) TPE는 다양한 용도의 난연성 다중부품 제품에 부드러운 터치감 및 우수한 그립감 등 뛰어난 촉감 특성을 제공해준다”며 강조했다.

난연 열가소성플라스틱 엘라스토머가 가장 널리 쓰이는 용도는 커넥터, 스위치 박스, 매입 형 소켓 등의 전기 엔지니어링 및 전자분야다. 케이블 코팅, 케이블 부싱, 케이블 클립뿐 아니라 가구용 부품 및 문과 창의 개스킷에 사용해도 이상적이다.

천연색상을 그대로 지닌 컴파운드는 착색이 쉽고 탁월한 색안정성을 제공한다. 제품들은 미국, 독일, 말레이시아 등지의 모든 크라이버그 TPE 공장에서 빠짐없이 제조되고 있어 세계 어느 지역으로의 공급도 원활하다

작성자   비밀번호
18266   프레이져 안티스태틱 테크닉, 사출품 먼지 제거 및 정전기 상쇄 위한 보조장치 출시 플라스틱코리아
18268   코베스트로(Covestro), 새로운 디자인의 자동차 프런트 모듈 컨셉트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