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신기술/신제품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워크어라운드·알비스플라스틱·바스프, 스마트글로브에 스캐닝 장치 소재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8/10/31 13:18

 

 

막힘없는 빛 투과성 자랑

 

독일의 세 기업 워크어라운드(Workaround)사와 알비스플라스틱(ALBIS PLASTIC)사, 바스프(BASF)사가 긴밀한 공동개발 작업을 통해 스마트 글로브 ProGlove에 들어가는 중요한 소재를 개선했다.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스마트글로브에 통합된 스캐닝 장치에 Ultramid Vision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더욱 간편하고 빠르고 안전한 작업과정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ProGlove는 이미 자동차, 물류, 화학 브랜드 제조사들이 일상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렇게 최적화 과정을 거친 새로운 버전의 ProGlove은 올해 10월 열린 Fakuma 2018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참관객들과 만났다. Ultramid Vision은 빛이 아무런 장애 없이 통과할 수 있도록 해준다. 투명 폴리아미드인 Ultramid Vision B3K는 글로브에 들어가는 중요한 구성 성분이다. 이 반결정성 폴리아미드는 막힘 없이 빛을 통과해 탁월한 빛 투과율 및 낮은 빛 산란 특성으로 전문가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사출성형 후 금속성 접촉부위를 폴리아미드에 압착가공해 글로브 안의 전자장치와 연결되게 된다. Ultramid Vision 특유의 우수한 인성 덕분에 응력으로 인한 백화나 불량의 염려없이 이 공정을 수행할 수 있다. 더불어, Ultramid Vision 디스플레이 영역의 상태표시 LED를 뚜렷이 볼 수 있도록 해준다.

 
그 결과 작업자들은 양손을 자유로이 쓸 수 있으며, 작업 방해를 받을 필요 없다. 바스프의 고성능 소재사업부 제품개발관계자는 “작년에 우리는 세계 최초로 반투명에서 투명한 부품 제작용으로 이 부분결정질 폴리아미드를 내놓았다”며, “탁월한 매질내성 및 온도 안정성, 우수한 스크래치내성 덕분에 이 소재는 다양한 종류의 까다로운 환경에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유독성 유체나 고온 표면의 접촉이 빈번히 발생하는 공장이나 창고에서 사용해야 하는 글로브 하우징 소재의 품질조건은 매우 까다롭다. 이 같은 환경에서도 레이저 스캐너의 뷰어 영역은 완벽하게 작동해야 하며 외부의 영향에 손상을 입어서는 안 된다.

 
ProGlove 스마트글로브는 산업현장의 거친 작업환경에 노출될 수밖에 없지만 스마트글로브의 스캐너 부위에 요구되는 까다로운 조건을 이전까지 사용했던 결정질 플라스틱은 충분히 만족시키지 못했었다. 하지만 새로운 소재의 탁월한 자극성 매질내성은 글로브의 사용처를 넓게 확대시킬 것이다.

 
바스프는 착색이 안 된 기본 그레이드 Ultramid Vision B3K UN뿐만 아니라 특수 사양 제품도 공급하고 있다. 고객사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빛 분산 수준, 색상 등으로 조절할 수 있다. Ultramid Vision은 소재를 통해 시각적 검사가 이루어지는 응용제품 사용에 특히 적합하다. 자동차나 건축, 소비재 산업 또는 밝은색 효과를 내는 디자인 요소 등에서도 Ultramid Vision은 광범위하고 자유로운 설계상의 옵션을 제공해준다.

 

 

#워크어라운드 #알비스플라스틱 #스마트글로브 #바스프 #스캐닝장치 #투명폴리아미드 #Fakuma2018
작성자   비밀번호
18338   엔겔(ENGEL), 새로운 버전의 multidynamic 소프트웨어 공개 플라스틱코리아
18340   싱가포르 HES, 수소-전기 여객용 항공기 비전 공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