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신기술/신제품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SK케미칼, 고압용기용 PET의 대체 재료 출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8/10/31 13:22

 

 

화장품 및 고온 충진 용도에 적합

 

SK케미칼은 자사의 Ecozen bio-copolyester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제품인 Ecozen HF 브랜드를 출시했다. SK 케미칼은 유통 파트너이자 독일 소재의 원료 전문업체인 Velox GmbH(이하 Velox)와 함께 새로운 그레이드를 제시했으며, 이는 내열성 및 내압성과 투명성을 요구하는 제품에서 알루미늄, PET 및 유리의 대체소재로 적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Velox사의 총책임자는 “이 재료는 aerosol, 화장품 및 고온 충진(hot-fill) 용도에 적합하다”며, “Ecozen HF는 PET와 비슷한 처리요건을 갖고 있으며 동일한 사출-스트레치 블로우성형 ISBM 공정에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SK 케미칼의 새로운 등급은 고온 및 고압 적용분야와 같이 PET가 때때로 파괴될 수있는 분야에서 완벽하게 수행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예를 들어 PET는 때때로 에어로졸 병을 생산하는 데 사용된다. PET 병의 높은 잔류 응력과 저온 내성으로 인해 이러한 병은 종종 파손될 수 있다. 특히 누출이 발생할 수 있는 여름철에 특히 그렇다”며, “유리를 대체함으로써 무게와 운송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값 비싼 PET 열처리공정 없이도 고온 충진 용기를 제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Ecozen HF는 재활용공정에서 PET와 완전히 혼합될 수 있다. Velox사는Ecozen HF를 거의 모든 유럽 국가에 제공된다.

 

 

#SK케미칼 #고압용기용PET #사출스트레치블로우성형 #PET열처리공정 #대체소재
작성자   비밀번호
18340   싱가포르 HES, 수소-전기 여객용 항공기 비전 공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