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신기술/신제품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오토닉스 - 국내 최초 레이저 스캐너 양산화 성공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9/05/01 10:18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사가 적외선 레이저를 이용한 TOF 검출 방식으로 최대 5.6m x 5.6m 범위 내의 물체를 유연하고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는 레이저 스캐너 LSE 시리즈를 국내 최초로 양산화에 성공 및 출시했다.


레이저 스캐너란 방출된 레이저 펄스가 물체에 맞고 반사해서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하는 TOF(Time Of Flight) 기술로 검출범위 내에서 사람, 장애물 등 물체를 검출하는 센서를 말한다. 오토닉스사의 레이저스캐너는 해당 검출기술을 활용한 적외선 레이저와 4면 회전 미러를 이용한 검출방식으로 4개의 검출범위를 만들어 물체 및 사람을 인식한다.


오토닉스사가 이번에 국내 최초로 양산화에 성공해 출시한 레이저 스캐너 LSE 시리즈는 기존 선 단위의 장애물 검출의 한계를 뛰어넘은 면 형태의 넓은 검출범위로 사람 및 물체를 인식해 보다 정확하고 민감도가 높은 검출을 실현할 수 있다. 해당 레이저 스캐너의 장점을 살려 활용할 수 있는 용도는 지하철 및 철도 승강장 안전문 프레스나 사출기의 안전 보조센서 차량이동 및 물류 이송산업, 로봇 픽킹 및 이송산업 등을 꼽을 수가 있다.


이중에서도 최근 지하철 내 승강장 안전문(PSD) 고장으로 발생하는 인명피해 및 여러 사고와 관련해 오토닉스의 레이저 스캐너는 넓은 면적 검출과 민감도 높은 검출이 가능해 기존 PSD 센서보다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안전성을 실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Ch1~Ch4 중 활성 채널 복수로 설정 △집중 모니터링 구역 설정 가능 △티칭 기능으로 검출 내 불감지 영역 설정 가능 △최소 검출물체 크기 설정 (W×H×L: 각각 약 5/10/15/20cm) △레이저 스캐너 전용 프로그램(atLidar)으로 모니터링 가능 △IP67의 보호구조 실현(IEC 규격) △KRS 한국철도표준규격 만족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레이저 스캐너 LSE 시리즈는 KRS 한국철도표준규격을 만족하여 정식 출시 이전에 이미 코레일 역사에 적용되어 제품에 대한 성능과 신뢰성을 입증 받았다”며 “PSD분야 뿐만아니라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자동화 시장의국산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자   비밀번호
18788   크라이버그 TPE(KRAIBURG TPE) - 유아용 제품을 더욱 안전을 주는 우수한 솔루션 플라스틱코리아
18790   한국화학연구원 - 그래핀 상용화 앞당길 수 있는 제조공정기술 개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