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신기술/신제품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쥐드베스트화학(Sud-West-Chemie), 엔진부품 소재로 이상적인 신제품 에폭시 수지 출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9/06/26 17:03

 

 

독일의 열경화수지 전문기업 쥐드베스트화학(Sud-West-Chemie, SWC)사는 이를 방지할 수 있는 새로운 에폭시 수지 사출성형 컴파운드 Supraplast 696을 개발했다. Supraplast 696은 자동차 산업용 센서 및 리드 프레임에 이상적인 소재로, 센서 및 리드 프레임에 오버몰딩으로 구성부품에 가스 유입 방지 및 매질 내성 유입이 되지 않도록 장착할 수 있다.

쥐드베스트화학사를 대신해 연구를 수행한 남서독플라스틱연구소(Kunststoffinstitut Sudwest) 연구원들은 이 사출성형 컴파운드 혼합물의 휘발유에 대한 박테리아 내성을 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Supraplast 696로 가공한 부품은 치수 안정성이 탁월해 팽창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이 컴파운드는 자동차 엔진부품으로 특히 적합하다.

Supraplast 696으로 오버몰딩한 부품은 엔진 오일 안에서도 탁월한 특성과 최적의 견고성을 갖는 것으로 입증됐다. 또한, 테스트 결과 개발한 에폭시 수지 사출성형 컴파운드는 엔진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임이 확인됐다.

이 회사 개발 매니저는 “Supraplast 696은 차량의 다른 부품의 소재로도 이상적이며, Supraplast 696으로 제조한 부품은 다양한 매질에 내성을 유지하고 원활한 작동이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에폭시 컴파운드에 비교해 Supraplast 696은 훨씬 더많은 장점을 제공한다. 가공이 더 용이할 뿐 아니라 저장수명도 탁월하다. 이 컴파운드를 냉장 또는 냉동 보관할 필요 없으며, 실온에 보관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 또한, 사출성형 장비의 퍼징이 쉽고, 컴파운드의 장비 내 막힘없이 수행할 수 있다.

센서는 오늘날 자동차산업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다. 센서의 많은 역할 가운데서 특히 중요한 것은 깨끗하고 효율적인 연료 연소가 이뤄지도록 엔진에서 얻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최신 차량의 안전성뿐 아니라 청결성 또한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센서는 흠결 없이 작동해야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를 테면, 조금이라도 새는 곳이 있다면 정보를 전혀 전달하지 못하거나 그릇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이는 장기적으로 적지 않은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독일 #열경화수지 #쥐드베스트화학 #SudWestChemie #SWC #에폭시수지 #사출성형 #컴파운드 #Supraplast696 #자동차산업용 #센서 #리드프레임 #소재 #오버몰딩 #구성부품 #가스유입 #매질내성유입 #남서독플라스틱연구소 #KunststoffinstitutSüdwest #혼합물 #휘발유 #박테리아 #치수안정성 #팽창 #엔진부품 #엔진오일 #견고성 #테스트 #가공 #저장수명 #냉장 #냉동보관 #퍼징 #연료연소 #차량 #청결성 #플라스틱코리아plastickorea

작성자   비밀번호
18962   듀폰(DuPont), PE 블로운 필름용 새로운 마스터배치 개발 플라스틱코리아
19018   도모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스, AIR 탄소섬유 강화 재생 PA 컴파운드 공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