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신기술/신제품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윈드묄러&홀셔(W&H) - 지속가능 유연포장의 확대를 위한 신기술 개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2/26 17:24

최근 들어 지속가능성은 유연포장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가고 있다. 유연포장 가공기계 전문 제조기업 W&H사는 협력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완벽한 리사이클링이 가능하거나 재생 원료를 함유한 다양한 종류의 시제품을 개발했다.

개발된 샘플 제품에는 단일소재 라미네이트, 리사이클링된 원료가 포함된 필름, 그리고 붙여 사용할 수 없는 원료들 사이를 분리시키는 수용성 중간층을 사용하는 고성능 차폐 필름 등이 포함된다.

단일 소재 라이네이트는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주목받고 있는 솔루션이다. W&H는 PE로 만든 제품과 PP로 만든 제품, 두 가지 다른 버전의 스탠드업 파우치를 개발했다. MDO(Machine Direction Orientation) 기술 덕분에, VAREX II 블로운 필름 라인은 100% PE 재질의 스탠드 업 파우치를 생산할 수 있다. 이 파우치는 PET-PE의 혼합소재를 사용한 기존 필름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25μm 두께의 MDO-PE 필름과 110μm 두께의 PE 밀폐용 필름 모두 같은 라인에서 생산할 수 있다. MDO-PE 필름의 테두리를 트리밍으로 인해 발생되는 폐품을 또 다시 밀폐용 필름 생산 공정에 재투입 한다.

W&H사는 FILMEX II 캐스트 필름 라인을 통해 PP로만 이루어진 스탠드업 파우치를 생산했다. 라미네이트 구조는 20μm 두께의 BO(이축연신)-PP 필름과 얇고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차폐기능 코팅이 통합된 60μm 두깨의 Cast(캐스트) PP 필름으로 이루어진다. 고차폐성 필름의 재활용성 테스트는 얇은 수용성 차폐성능 폴리머 레이어를 사용해 이루어졌다.

VAREX II 블로운 필름 라인은 이 패키징 솔루션이 요구하는 뛰어난 용융 분포를 제공하며, 산소 차단 역할을 위해 기존에 사용되던 EVOH 대신 BVOH G 폴리머를 사용한다. 각 개별 원재료 등급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요구 사항은 VAREX II의 11레이어 기술을 통해서만 최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다.

필름의 리사이클링 공정을 위해서는 파쇄 후 물로 세척하는 과정에서 BVOH 층이 용해되고 순수한 PA는 바닥으로 가라 앉고, PE 플레이크가 위에 뜨게 된다. 이 같은 분리 과정을 통해 순수한 폴리머 재활용이 가능하다.

W&H사는 재생 원료를 사용해 재생재를 사용하는 패키징 솔루션에 대한 테스트도 수행했다. 재활용 원료 함량이 20%인 병용기 재생 수축 필름을 OPTIMEX II 블로운 필름 라인을 통해 제조했다. VAREX II는 산업현장 재활용 원료 30% 함량의 수축 필름을 제조했다. 이 필름들은 신재를 사용한 기존 필름과 다름없는 수축 특성 및 기계적 물성을 제공한다.  

작성자   비밀번호
19370   콜린스(COLINES) - 혁신적 캐스트 필름 시스템 개발 플라스틱코리아
19372   바스프(BASF) - 세계 최초, 퇴비화 인증된 신선식품 포장 랩 개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