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신기술/신제품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GOM - 협동로봇을 갖춘 새로운 이동식 측정 스테이션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6/02 09:58

지금까지 자동화된 3D 측정기술 사용에는 대규모의 투자가 필요했다. 때문에 주로 큰 기업들만 관심을 가져온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독일의 글로벌 계측장비 전문기업 GOM사가 GOM ScanCobot을 발표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자동화 측정 시스템 도입의 길이 열렸다.

GOM ScanCobot은 필요 공간이 작은 이동식 측정 스테이션이다. 975mm×755mm 크기와 작업 높이 1,000mm인 이 측정 시스템은 규모가 작은 측정실에 적합하다. 동시에 이 시스템은 매우 유연하도록 바퀴가 설치되어 있어 다음 측정 작업이 필요한 위치로 쉽게 움직일 수 있다. 이미 GOM사의 ATOS Core 3D 스캐너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이제 이동식 측정 스테이션과 함께 자동 검사에 활용할 수 있다. 때문에 측정 속도가 더욱 빨라질 수 있다.

GOM ScanCobot에는 가상 측정실(VMR) 및 키오스크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GOM사의 최신 검사용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있다. 작동이 매우 쉬워 전문지식 없는 사용자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GOM의 검사용 소프트웨어는 측정 계획과 디지털화 및 검사를 동시에 수행한다. 가상 측정실 기능은 실제 측정 환경과 측정 절차를 완벽하게 재현해 냄으로써 자동으로 측정을 실행해준다.

사용자는 로봇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이 전혀 필요치 않다. 모든 것을 소프트웨어가 알아서 처리한다. 또한 각 부품에 대한 완벽한 측정 위치 정의를 위해서도 특별한 지식이 필요치 않다. 로봇이 알아서 위치를 찾아내고 그 곳으로 움직이는 가장 짧은 경로를 스스로 가르치고 배워 나간다.

GOM ScanCobot은 플라스틱, 금속 또는 주물 등과 같은 다양한 소재를 소형부터 중형 부품의 효율적 품질 관리 용도에 적합하도록 최적의 성능을 지니고 있다. ATOS Core 3D 스캐너와 결합하면 무게 50kg, 최대 직경 500mm, 최대 높이 500mm의 부품을 자동으로 디지털 계수화 검사가 가능하다.

작성자   비밀번호
19534   KRAIBURG TPE(크라이버그 티피이) -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시리즈 개발 플라스틱코리아
19536   Kiefel(키펠) - 열성형 장비 노하우, 통합한 솔루션 개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