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신기술/신제품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Toyo Ink Europe Specialty Chemicals(도요잉크)- 근적외선 이용한 선별기능 블랙마스터배치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11/02 15:32

Toyo Ink Europe Specialty Chemicals(도요잉크유럽스페셜티케미컬즈)

근적외선 이용한 선별 기능 블랙 마스터배치 개발

 

일본 Toyo Ink Group(도요잉크 그룹) 소속 기업 Toyo Ink Europe Specialty Chemicals S.A.S.(도요 잉크유럽스페셜티케미컬즈, TIESC)는 근적외선(NIR)을 이용한 폐기물 선별 및 후속 재료 회수 공정을 위한 새로운 Lioplax® 블랙 마스터배치 제품군을 개발했다.

이 신제품 포장재용 마스터배치는 현재 매립 처리되고 있는 검은색 플라스틱 폐기물의 재활용을 가능하게 하여 고객들이 순환 경제를 실현하도록 지원한다.

현재 플라스틱 폐기물 선별은 대부분의 선별 장비가 NIR 파장 반사에 의존하는 자동 광학 선별법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기존의 블랙 마스터배치는 일반적으로 카본 블랙 안료로 생산된다. 카본 블랙은 적외선을 흡수하기 때문에 광학 센서에 의한 식별이 불가능하다. 때문에 검출되지 않은 검은색 또는 어두운 색의 포장 폐기물은 매립되거나 소각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TIESC는 검은 포장재의 재활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카본 블랙 마스터배치에 대한 대안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검은색 플라스틱 포장재의 재활용 루프를 다른 포장재들과 통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지속가능한 대안을 시장에 출시했다.

신제품 Lioplax® 블랙 마스터배치를 사용한 포장은 재료 회수 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선별 단계에서 NIR 센서로 감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어두운 색 포장재를 선별해 가치사슬에 다시 통합시켜 리사이클링을 통한 재사용 원료로 쓸 수 있다. 이 회사의 근적외선 검은색 안료는 Cotrep 재활용성 테스트 프로토콜에 따라 인증을 거쳤으며, Pellenc과 Tomra사 등 두 곳의 테스트 센터에서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근적외선을 이용해 선별이 가능한 Lioplax® 블랙 마스터배치 시리즈는 PP 트레이, PET 프리폼, 필름, 병 용기 및 기타 다양한 포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수하게 제조됐다. 다양한 블랙 컬러 색조의 여러 가지 그레이드, 수지 그레이드(폴리올레핀, PET), 그리고 사출, 압출, 블로우몰딩 등의 가공 방법에 적합한 다양한 그레이드 또한 공급하고 있다.

브랜드 기업은 자기 제품의 검은색 패키징 스타일을 변함없이 유지하면서도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851   DOMO Chemicals(도모케미컬) - 수중 펌프용 탄소 소결체 대체용 소재 출시 플라스틱코리아
19853   SABIC(사빅) - 냉동식품 포장을 위한 혁신적 TF-BOPE 필름 출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