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신기술/신제품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SABIC(사빅) - 냉동식품 포장을 위한 혁신적 TF-BOPE 필름 출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11/02 15:33

SABIC(사빅)

냉동식품 포장을 위한 혁신적 TF-BOPE 필름 출시

 

화학제품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SABIC(사빅)이 새로운 폴리에틸렌(PE) 그레이드와 혁신적 필름 생산기술을 결합한, 냉동식품용 지속가능한 포장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의 블로운 PE 필름 솔루션에 비해 처리속도가 훨씬 빠르고 두께를 더 줄일 수 있어 상업적인 면과 지속가능성 모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이 솔루션은 두께가 20 마이크로미터에 불과한 모노 웹 TF-BOPE(텐터프레임 이축연신 폴리에틸렌) 필름 구조를 기반으로 하며, 이런 얇은 두께는 현재 사용되는 블로운 필름에 비해 약 35~50%의 포장재를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시장에 전례 없는 이점을 가져다 줄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포장 솔루션의 얇아진 두께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원료 소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 소유기업 및 소매업체들에게 희소식이다. 또한 100% 재활용 가능하며 PE 단일재질 재활용 스트림에도 적합하다.

냉동식품을 위한 이 혁신적 포장 솔루션은 SABIC이 필름 공급업체이자 압출가공업체 Ticinoplast와 Plastchim-T, 그리고 포장기계 제조업체 Syntegon Technology와 진행해온 협력의 결과물이다.

SABIC® LLDPE BX202 원료로 만든 TF-BOPE 필름은 찢김 방향, 낮은 인열강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단방향 개방이 용이하다. 기존 솔루션에 비해 빛 투과율이 높고, 연무 증상이 낮아 포장된 제품이 훨씬 더 잘 보인다. 또한 우수한 광택으로 최고급 디자인과 아름다운 외관을 제공한다.

새로운 20 마이크로미터 두께의 필름은 신개발 PHS 2.0 밀봉 기술을 갖춘 Syntegon의 수직형 성형, 충전, 밀봉 장비를 통한 테스트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주었다. 이 기술은 수축된 필름 양을 25% 줄이고 포장 속도를 최대 25%까지 올려준다. 얇은 TF-BOPE 필름은 냉각시간이 짧아 포장 속도를 한층 빠르게 해준다. 평가 과정에서 분 당 130봉지의 일정한 속도를 얻을 수 있었다.

포장업체가 TF-BOPE 필름을 사용할 경우 견고한 밀봉 성능과 향상된 포장 속도로 인한 생산성 향상을 거둘 수 있다. 두께가 얇은 필름은 롤 효율이 향상되어 물류 처리, 저장 공간 및 운송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컨버터, 즉 포장 가공업체와 브랜드 소유기업에게 SABIC의 TF-BOPE 필름 소재는 우수한 인쇄성, 비용 절감, 높은 수율, 플라스틱 원료 소비 절감 및 자재 소비 감소로 인한 포장세 감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 중량 대비 포장재 중량을 줄일 수 있어 보다 최적화된 패키징 설계가 가능하다.

TF-BOPE 필름은 SABIC LLDPE BX202 그레이드 원료로 생산되며, 이는 전 세계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기존에 이축 연신 폴리프로필렌 필름(BOPP)을 제조하는 데 쓰였던 텐더 프레임 장비에서 가공할 수 있는 PE 그레이드다. TF-BOPE는 재활용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단일재질 솔루션이 요구하는, 순환경제를 위한 새로운 응용 분야 및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중재질 라미네이트를 모노-PE 구조로 대체할 수 있다.

SABIC TF-BOPE 폴리머는 SABIC이 추진하고 있는 TRUCIRCLE™ 이니셔티브의 “재활용성을 위한 설계(Design for Recyclability)”의 일환으로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유연 포장의 멀티레이어 텐더 프레임 PE 단일재질 구조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쉽고 완전한 재활용성을 지원한다.

작성자   비밀번호
19852   Toyo Ink Europe Specialty Chemicals(도요잉크)- 근적외선 이용한 선별기능 블..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