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신기술/신제품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BASF Performance Materials - 자동차 및 전자 분야를 위한 탄소섬유 강화 PPA 출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3/29 15:30

BASF Performance Materials(바스프 퍼포먼스 머티리얼즈)

자동차 및 전자 분야를 위한 탄소섬유 강화 PPA 출시

 

BASF Performance Materials(바스프 퍼포먼스 머티리얼즈)가 최근 Ultramid Advanced N(PA9T) PPA 제품군에 새로운 탄소섬유 강화(CF) 그레이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광범위한 자동차 및 전자제품용 구조성 애플리케이션에서 알루미늄과 마그네슘을 안전하게 대체할 수 있다. 이 소재는, 강성과 강도 손실이 없으면서 전기전도성을 지닌 초경량 부품을 생산할 수 있는 20%, 30%, 40%의 탄소섬유 강화 비율을 제공한다.

이 새로운 제품의 특성은 시장에 나와 있는 기존 탄소섬유 강화 PPA 소재 중에서 Ultramid Advanced를 돋보이게 하는, 높은 치수 안정성, 우수한 화학적 및 가수분해 내성, 높은 강도와 탄성계수 등 고유의 장점을 보여준다.

새로운 CF 강화 그레이드 제품들은 차체, 섀시 및 파워트레인용 자동차 구조 부품과 산업용 펌프, 팬, 기어, 콤프레서, 그리고 소비자용 가전제품을 위한 안정적인 초경량 부품 등의 제조에 적합하다.

BASF의 PPA 사업부 매니저는 “새로운 CF PPA 그레이드의 기계적 물성은 탄소섬유의 선택 및 함량 그리고 첨가제 사용을 통해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40% 탄소섬유 함량의 Ultramid Advanced N3HC8은 마그네슘이나 알루미늄보다 80°C 조건에서 진행한 시험에서 더 우수한 강도와 탄성계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BASF는 이 신소재와 BASF의 Ultrasim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부품 거동을 올바르게 모델링하여 금형 형상을 최적화하면, Ultramid Advanced CF 그레이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능적 통합 및 중량 감소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이를테면, 새로운 PPA 재료의 높은 강성과 강도, 뛰어난 치수 안정성 그리고 매우 가벼운 중량 및 우수한 가공성 등은 가전제품을 가볍고 얇은 정밀 구조로 구현할 수 있다.

또한 펌프 및 컴프레셔 같이 무거운 하중과 높은 부하가 장기간 가해지는 산업용 장비도 새로운 CF 등급의 우수한 치수안정성과 높은 화학적, 열내성 및 마모내성 덕분에 생산이 수월해진다. 이 CF PPA 컴파운드는 유사한 강화 비율의 유리섬유강화 나일론보다 중량은 더 가볍고 인장계수는 더 높다.

20%의 탄소섬유인 강화 PPA 그레이드는 50% 유리섬유 충전 나일론 6 및 66보다 약 20% 가볍다. 20% CF Ultramid Advanced 컴파운드의 인장강도는 50% 충전 유리섬유강화 나일론보다 우수하거나 동일하며 가공성은 더 우수하다. 예를 들어, Ultramid Advanced N3HC8은 고온에서 열노화 후에도 매우 높은 안정성을 보인다. 120°C 온도에서는 5,000시간 또는 150°C에서 3,000시간 동안 열노화 후에도 인장 탄성률은 거의 100% 그대로를 유지한다.

작성자   비밀번호
20206   Nordson(노드슨) - 신제품 BKG® BlueFlow™ 용융 펌프 시리즈 출시 플라스틱코리아
20208   Toppan Printing(토판인쇄) - 항바이러스 및 항균 기능을 갖춘 포장필름 개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