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신기술/신제품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Sabic(사빅) - 열가소성 플라스틱 솔루션 통해 EV 배터리팩 컨셉 개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6/03 17:11

Sabic(사빅)
열가소성 플라스틱 솔루션 통해 EV 배터리팩 컨셉 개발


사우디아라바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석유화학기업 Sabic(사빅)의 자동차 사업부가 시스템 엔지니어링 방식을 사용해 전기차(EV)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플라스틱 집약 EV 배터리 팩 컨셉을 개발했다.
사빅은 알루미늄 및 기타 금속과 같은 전통 소재를 사용한 기존 배터리 팩 설계와 비교했을 때, 경량 열가소성 플라스틱을 사용해 컨셉 구성품 당 30~50%의 중량 절감, 에너지 밀도 개선, 조립 공정 간소화, 비용 절감, 열 컨트롤 및 안전 개선, 내충격성 증강 등을 실현 가능토록 했다.
사빅의 ETP 및 마케팅 솔루션 제너럴 매니저 압둘라 알 오타이비(Abdullah Al-Otaibi)는 “전기자동차 기술에 대한 우리의 솔루션은 단순히 재료를 기존 설계의 개별부품과 조합하는 것과는 구분된다”며 “사빅의 전문가 팀은 완전한 EV 배터리 시스템 및 차량구조를 고려해 자동차 제조사가 가장 중대한 차량 개발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사빅은 업계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열가소성 플라스틱으로 성형된 여러 개의 대형 배터리 인클로저가 이르면 2024년 생산 EV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중국의 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이미 배터리 팩 커버에 사빅의 PP 화합물(SABIC PP compound)을 알루미늄을 대신해 사용하고 있다. 또 다른 EV는 셀 캐리어와 하우징, 배터리 모듈 및 배터리 인클로저와 같은 구성 요소에 여러 종류의 사빅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사빅은 EV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신소재를 개발하는 것 외에도 대형부품 제조, 접합 및 조립, 내충돌성, 배터리 열적 성질 관리, 난연성, 전기특성 및 성능 테스트를 위한 기술을 지원한다.
경량 열가소성 플라스틱을 사용한 사빅의 컨셉은 구성품당 30~50%의 중량 절감, 에너지 밀도 개선, 조립 공정 간소화, 비용 절감, 열 컨트롤 및 안전 개선, 충돌 안전도 강화가 가능하다.

작성자   비밀번호
20350   Kraiburg TPE(크라이버그 티피이) - 안전한 식품포장 및 용기에 적합한 새로운 시리즈 출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