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신기술/신제품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Solvay(솔베이) - ABS 브레이크와 E-모빌리티 구성품 소재 개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9/01 16:20

Solvay(솔베이)

ABS 브레이크와 E-모빌리티 구성품 소재 개발

 

Solvay(솔베이)가 정밀 브레이크 시스템 및 전동펌프 부품 소재로 설계된 신규 그레이드 KetaSpire® PEEK, KT-850 SCF 3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표준 30% 탄소섬유 충전 PEEK 그레이드보다 더 우수한 씰링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탄소섬유 충전 PEEK는 전통적으로 태핏, 포핏, 플런저 등 ABS(잠김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와 ESC(전자제어 주행안정장치) 구성부품에 사용돼 왔다. 신형 KT-850 SCF 30 그레이드는 소재의 유동 특성과 부품의 표면 마감을 개선시켜 금속(알루미늄) 대체소재로 사용하기에 더욱 적합하다.

ABS/ESC 플런저는 시스템의 유압장치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시스템은 전자식 펌프, 전자 제어장치(ECU), 휠의 제동압력 제어밸브, 휠의 속도 측정 센서 등이 결합돼 있다. 여기서 플런저는 브레이크 오일 공급을 제어해 밸브의 움직임을 작동하는 역할을 한다.

금속을 폴리머 플런저로 대체하려면 마찰계수, 기계적 강도, 치수 공차 제어, 씰링 능력 등 고성능 특성이 고루 균형을 이루는 KetaSpire® KT-850 SCF 30 같은 소재가 필요하다. ABS 플런저 같은 정밀 부품에서 알루미늄 소재를 대체함으로써 전반적인 비용 절감은 물론 생산성 향상도 가능하다.

KetaSpire® KT-850 SCF 30은 약 15mm 길이의 부품 충전에 필요한 유동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ABS/ESC 플런저에 필요한 엄격한 공차를 충족한다. 또한 기존 소재를 능가하는 가공성을 지니고 있어 생산 수율을 훨씬 높일 수 있고, 표면 마감 또한 향상돼 씰링에 기계적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Solvay는 지속가능성 구현을 위한 ‘One Planet’ 서약의 일환으로 미국 지역 내 PEEK, PPA, PPS 기반 폴리머 생산에 100% 재생에너지를 활용한다. 태양광산업협회가 선정하는 10대 태양열 사용 기업 중 유일한 제조 기업이다. 또한 Amodel®, Ryton®, KetaSpire®, Fomblin® 등은 Solvay의 등록 상표다.

작성자   비밀번호
20623   Arburg(아버그) - 새로운 다중 사출성형기 시리즈 Allrounder More 출시 플라스틱코리아
20625   SABIC(사빅) - 차세대 자동차 레이더 장치 컴파운드 출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