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시선집중 전시회/세미나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JEC ASIA 2018, 세계 최대 복합재료 전시회 서울서 개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8/10/31 13:06

 

 JEC ASIA 2017_개막식

 

세계 최대의 복합재료 전문가 네트워크 JEC 그룹이 매년 주최하는 JEC ASIA 국제 복합재료 전시회가 2017년 제1차 서울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 이후 2차로 2018년 11월 14~16일 3일간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아시아 최대 국제복합소재 전시회인 JEC ASIA 2018 서울 전시회는 전년보다 세 배 이상 커진 규모로 개최되며, 이를 통해 한국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독보적인 국제 복합재료 허브로 더욱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전 세계 주요 기업들 참가
자동차, 항공우주, 재생에너지, 건축·건설, 전기·전자장비, 스포츠·레저, 운송 등 다양한 분야의 엔드-유저 시장에 초점을 맞춘 이번 전시회에는 CHOMARAT, ARKEMA, M Torres, SAERTEX, Solvay, CGTECH, 효성, Toray group, 한화첨단소재, 한국카본, 코오롱 등 세계 복합재료 주요 기업과 한국탄소융합기술원(KCTECH), DYETEC 연구원,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한양대, 카이스트, 서울대, UNIST 등 주요 복합재료 연구센터들이 출품할 예정이며, 전 세계 복합재료 전문가 수천명이 이미 참가신청을 마쳤다. 11월 14일 개막일에는 KCTECH (탄소융합기술원)이 주관하는 제13회 국제탄소페스티벌(ICF)이 동시에 개최된다.

 
JEC 컨퍼런스
‘지식과 네트워킹’을 통한 복합재료 산업에의 헌신을 목표로 삼고 있는 JEC 그룹은 비즈니스 플랫폼인 전시회와 더불어 아시아 복합재료 시장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최고 수준의 컨퍼런스를 3일 동안 개최해 자동차 및 항공우주 분야의 복합재료 최신응용을 집중 조명한다.

 
현대 자동차 그룹의 기조연설로 시작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한화첨단소재, 한양대학교, CIKON, DIAB, Arkema, CETIM 등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뿐만 아니라 컨퍼런스 프로그램도 별도로 마련돼 전 밸류체인 업체간의 비즈니스 기회창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리더십 복합소재 서클은 이동성의 미래, 자동차 분야에 초점을 맞춰 ‘자동차 산업과 복합재료’를 주제로 개최되며 자동차 플래닛 및 관련 부품전시 등 자동차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특히 올해는 국내외에서 가장 혁신적인 복합소재 자동차에 관한 최신정보를 얻을 수 있는 네트워킹과 지식 창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자동차 개발분야에서 복합재료의 활용 증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한다.

 
올해 JEC혁신상은 자동차, 교통부문, 항공, 건설, 스포츠, 레저, 소비재 분야 등에 작년보다 두 배 이상의 참가자가 참여해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시상식은 전시 2일째인 11월 15일 오후 5시 30분 코엑스 401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복합재료 투어(복합재료 관련시설 방문) 및 복합재료 관련 전공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생 워크숍 프로그램, 국내외 탑바이어와 출품업체의 만남을 독려하고 업체간의 비즈니스 성사 지원차원에서 마련된 탑 바이어 프로그램(B2B 미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전시기간 내에 제공될 예정이다.

 

JEC ASIA 2017_D홀 전경 

 

 
제1차 탄소복합재료 워크숍
JEC Asia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복합재료 산업과 엔드 유저 마켓에 초점을 맞춘 연례 전시회다. 여기에는 복합재료 가치사슬의 모든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자사의 최신 역량과 혁신을 전략적 엔드 유저에게 선보이는 장소다.

 
JEC Group은 이번 전시회에서 독일의 대표적인 탄소복합재클러스터인 마이카본(MAI Carbon)과 공동주관 하에 복합소재 관련분야 전공자 및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탄소복합 재료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를 제공하고자 워크숍도 마련했다.

 
1시간 30분가량 진행되는 워크숍은 전시회 첫날인 14일부터 15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 Q&A에 이어 전시장 투어로 이어지는 행사는 하루(1일) 40명씩 총 12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고 있다.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업계에서의 탄소복합재료 사용,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arbon Fiber Reinforced Plastic, CFRP)의 장단점(유리섬유 포함), 섬유강화재료(fiber reinforced materials)를 포함한 이방성 물질(anisotropic materials)의 특성, 탄소섬유(Carbon fiber) 생산에 대한 개요. 탄소섬유강화복합소재(CFRP) 부품 생산공정에 대한 개요. 재활용기술(Recycling methods)에 대한 소개, 전년도 생산가격 추이 등이 마련된다.

 
이 행사를 공동주관하는 MAI Carbon은 독일 바이에른주에 기반을 둔 클러스터로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arbon Fiber Reinforced Plastic, CFRP) 기술 개발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는 세계적인 탄소복합재 클러스터이다.

 
대량 생산(mass production) 분야에서 CFRP 제품 사용 활성화 및 독일의 섬유 복합소재(fiber composite) 기술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약 108개의 협력업체가 Mai carbon 클러스터에 참여해 정보 및 지식을 공유,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

 

문의:프랑스국제전시협회
Tel: 02-564-9833/9733/9755
E-mail:korea@promosalons.com

 

 

#JECASIA #탄소복합재료 #비즈니스플랫폼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