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쥐드팩(SUDPACK), 줄이고, 재활용하고, 바꾸라 - 지속가능성을 위한 3계명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9/08/29 17:27

 

  

‘원료를 더 적게 사용하고, 재활용성을 높이고, 재생가능 원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원칙을 바탕으로 독일의 쥐드팩포장(SUDPACK Verpackungen)사는 9월 24일~26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FachPack 전시회에서 오늘날 포장산업이 직면한 문제들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을 발표할 예정이다.

쥐드팩사는 제품의 안전성 저해하지 않고도 줄이고, 재활용하고, 바꾸라(reduce, recycle, replace)는 세 가지 전략을 원칙으로 기후 보호 및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혁신적인 패키징 컨셉트를 선보인다.

독일 Ochsenhausen에 있는 쥐드팩사는 지난해 FachPack 이래로 자사가 개발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을 늘리고, 플라스틱을 다른 소재로 바꾸기 위한 최신의 솔루션을 보여줄 예정이다. 쥐드팩은 또한 지속가능한 제품에 대한 자사의 폭넓은 노력을 보여주는 ‘지속가능한 패키징의 진화를 위한 로드맵’을 처음으로 공유하게 된다.

쥐드팩사는 원료 사용량을 줄이고,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존하는 데 있어 적지 않은 진전을 이뤘다. 오늘날은 몇 년 전과 비교해서 동일한 양의 필름생산에 훨씬 적은 원료가 들어간다. 이른바 ‘다운게이징(downgauging)’ 즉 두께를 얇게 하는 기술 덕분에 필름 제품들이 갈수록 더 얇아지고 있다.

다운게이징 외에도 쥐드팩사는 재활용이 쉽거나 재생가능한 원재료가 들어간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사용되고 있는 포일 컨셉트 제품 가운데 다수를 xPEP 제품으로 대체해 공급한다. 이 대체 제품들은 폴리올레핀 기반으로 재활용성이 한층 향상됐다.

이 제품은 자매 제품과 동일하게 입증된 실링 성능을 제공하지만, PP 패키징과 함께 사용하면 최대 96%까지 재활용이 가능하다. Multifol, 플로우 랩(flow warp), Multipeel 제품들을 위한 xPEP 솔루션도 선보인다. Multipeel xPEP 컨셉트는 Ecoterm 측정 기준으로 탁월한 90% 재활용성 등급을 제공한다.

  

  

#원료사용 #재활용성 #재생가능 #원재료 #독일 #쥐드팩포장 #SÜDPACKVerpackungen #뉘른베르크 #FachPack #전시회 #포장산업 #솔루션 #발표예정 #제품안전성 #reduce #recycle #replace #기후보호 #지속가능성 #설계혁신 #패키징 #컨셉트 #Ochsenhausen #플라스틱 #로드맵 #사용량 #자원절약 #환경보존 #필름생산 #다운게이징 #downgauging #필름제품 #재생가능 #포일컨셉트 #xPEP제품 #대체제품 #폴리올레핀 #Safe #Peel #Clear #xPEP #실링성능 #PP패키징 #Multifol #플로우랩 #flowwarp #Multipeel #xPEP솔루션 #Ecoterm #복합소재 #리사이클링 #혁신기술 #바스프 #BASF #파일럿프로젝트 #ChemCycling #켐사이클링 #파트너 #프로토타입 #이정표 #플라스틱코리아plastickorea

작성자   비밀번호
19066   환경부, 수입 재활용 폐기물 추가 환경안전관리 강화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