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드몽포르대학교 폐플라스틱 병으로 인공 수·족 제작에 성공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9/11/26 14:39

영국 레스터(Leicester) 소재 드몽포르대학교(De Montfort University, DMU) 연구진이 폐플라스틱 병으로 인공 팔다리 소켓을 제조했다고 대학 소식지가 밝혔다. 이 대학의 기계공학 수석 강사는 플라스틱 병을 분쇄한 재생재로 폴리에스터 원사를 뽑고, 가열해 인공 팔다리를 성형할 수 있는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재료를 만들 수 있음을 발견했다.

드몽포르대학교 공학연구소(Institute of Engineering Sciences)의 부소장은 “이 혁신적 기술 덕분에 고가의 고성능 인공 수족제품과 내구성이 부족한 저렴한 제품 사이의 품질 격차를 해소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플라스틱의 오염 문제 또한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서 플라스틱의 업사이클링 그리고 저렴한 가격의 인공 수족 공급은 전 세계적으로 우리가 해결해야 할 두 가지 중요한 문제였으나 우리는 팔다리 절단 수술 환자들을 위한 비용효율적인 동시에 편안하고 내구성 있는 인공 수족 개발을 목표로, 설계 방식을 리사이클링된 플라스틱 원사를 사용해 인공 팔다리를 제조해 특히 개발도상국의 팔다리 절단 환자들에게 공급하는 동시에 플라스틱의 순환경제를 촉진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프로젝트는 개발도상국들이 직면한 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를 지원하는 글로벌 과제 연구비 지원(GCRF) 프로그램에 의해 자금 지원을 받았다. 또한 의료 과학의 다양성을 대변하는 독립적인 영국 기관인 의학 아카데미의 지원도 받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인도 자이푸르에 있는 Bhagwan Mahaveer Viklang Sahavata Samiti(BMVSS, 세계 최대규모의 장애인 재활 기관) 및 역시 자이푸르에 있는 말라비야 국립공과대학(Malaviya National Institute of Technology), 영국 샐퍼드 대학교(University of Salford University), 사우스햄턴 대학교 (University of Salford), 스트래스클라이드 대학(University of Strathclyde)의 인공 팔다리 전문가들과 함께 작업을 진행했다.

이들은 DMU에서 소켓을 제조한 후, 인도를 방문해 두 명의 환자에게 실험 장착시켰다. 환자 가운데 한 명은 다리 한 쪽을 무릎 위쪽부터 절단했고, 다른 환자는 무릎 아래쪽을 절단한 이들이다. 두 환자 모두 대단히 만족해 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208   유럽플라스틱가공자협회 순환형 플라스틱 얼라이언스(Circular Plastics Alliance) 선언 플라스틱코리아
19210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북한산국립공원서 탐방객대상 자원재활용 캠페인 전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