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nova-Institute(노바연구소) - 재생가능 원료 솔루션을 다루는 온라인 행사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3/29 13:44

nova-Institute(노바연구소)

재생가능 원료 솔루션을 다루는 온라인 행사

미래 사회의 요구를 충족하는 솔루션은 재생가능 원료는 무엇일까? 이 까다로운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기 위해, nova-Institute(노바연구소)는 오는 5월 18~20일 새롭게 열릴 “Renewable Materials Conference(재생가능 원료 컨퍼런스) 2021”(www.renewable-materials.eu)에서 모든 관련 산업을 통합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바이오기반 원료, CO2 기반 원료 및 재활용 원료 등 모든 재생가능한 원료 솔루션을 한자리에 모아 제시하는 독특한 개념의 행사가 될 것이다. 시장은 화석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탄소발자국이 낮으면서 첨단적이며 즉시 적용가능한 재생가능 원료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nova-Institute는 사상 최초로 바이오기반, CO2 기반 및 재활용기반 등 모든 재생가능한 원료 솔루션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이 행사에서는 바이오기반 그리고 CO2 기반 화학물질 및 원료, 화학적 재활용 분야의 하이라이트와 혁신기술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더 이상 화석탄소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재생가능 탄소기반 원료 솔루션을 다룬다.

올해 최초로 열리는 이번 ‘재생가능 원료 컨퍼런스’는 3일의 행사일정 프로그램을 거의 확정한 상태다(www.renewable-materials.eu/programme). 프로그램에 따르면, 최신 재생가능 원료 솔루션에 대한 완벽한 개괄을 제공하고, 광범위한 지속가능 원재료 및 기술이 생생하게 공개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첫날(5월 18일)은 재생가능 화학원료기반의 기초에 초점이 맞춰진다. Borregaard, CosunBeet, NESTE, UPM Biochemicals 등 기업들은 바이오 정유설비에 관한 최신 소식을 공개한다. BASF, Eastman, BioBTX 등은 화학적 재활용과 관련된 자신들의 경험과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Lanzatech과 Renolit는 CO2 기반 화학물질 제조를 위한 혁신기술을 선보인다. 또한Meo Carbon Solution, nova-Institute, TNO, Vito 등은 새로운 기술, 시장, 지속가능성 평가 및 전략을 중심에 놓고 발표를 한다.

둘째 날(19일)은 폴리머를 재활용 순환 방법에 대한 질문에서 시작해 재생가능 폴리머와 플라스틱을 주제로 다룰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Arkema, gr3n, INEOS, Recenso Synova, TNO, UBQ 등 프레젠테이션을 만날 수 있다. 또한, Covestro와 Avantium은 어떻게 CO2 을 기반으로 다양한 폴리머와 기타 제품들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Circular Biobased Delta, IFF, Ren Com 등과 함께 바이오매스를 원료로 만든 폴리머에 대한 하이라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뒤이어 혁신상인 “올해의 재생가능 원료상” 후보제품 6종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각 후보의 10분짜리 프레젠테이션 6회가 끝나면 3종의 수상 제품을 컨퍼런스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선정하고, 이들에 대한 시상은 혁신상 후원기업 Covestro가 거행한다.

셋째 날(20일)은 바이오 및 CO2 기반 폴리머 및 바이오 복합소재 시장 동향과 지속가능성 그리고 그 확대를 위한 정치적 기틀 조성, 생분해성 및 패키징 솔루션 등을 다룬다. Carbiolice, FKuR, nova-Institute,

Papiertechnische Stiftung 등이 이 주제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섬유 및 바이오 복합소재들이 소개되어 흥미진진한 재생가능 원료 솔루션을 보여준다. 이를 위해 Amorim Cork, Bcomp, HempFlax, Lenzing 등 관련 기업들이 참석에 최신 동향과 기술개발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이 컨퍼런스는 화학제품 및 원료의 지속가능한 미래 형성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다채로운 부문 간 네트워킹을 위한 만남의 기회를 확립함으로써 새로운 이점과 시너지 효과를 제공할 것이다. 이 행사는 재생가능 전략 그리고 광범위한 새로운 전망 및 원료 솔루션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으로 업계 참가자들은 전에 없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컨퍼런스는 핀란드의 혁신적 컨퍼런스 소프트웨어의 도움으로 참가자들에게 특히 강력한 네트워킹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로 개최된다.

또한 이 행사에서는 재생가능 탄소로 만든 새로운 원료에 혁신상인 “올해의 재생가능 원료상”이 최초로 수여된다. 후보제품 응모 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며, 다양한 분야의 선구적 기술들을 www.renewable-materials.eu/award-application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이 혁신상은 폭넓은 가능성과 재생가능 원료의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재생가능 원료를 기반으로 하는 혁신적이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 및 기술에 수여한다. 모든 후보 제품들은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질 것이다. 즉, 화석 기반 원료를 사용하지 않았거나 대체하는 원료를 사용해야 한다. 재생가능 원료는 이미 출시됐거나 가까운 미래에 출시가 이루어질 제품이어야 한다.

nova-Institute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자문위원회 및 행사 후원자들은 컨퍼런스에 앞서 지원제품들 가운데 뛰어난 상위 후보 6종을 지명하게 된다. 이 6종의 후보작을 두고 재생가능 원료 컨퍼런스의 둘째 날(5월 19일) 청중들 앞에서 10분 간의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혁신기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청중은 3종의 최종 수상자를 온라인 투표로 가려 뽑게 된다. 혁신상은 독일 Covestro사가 후원한다.

작성자   비밀번호
20099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 포장폐기물에 그래핀 혼합한 업사이클링 신소재 개발 성공 플라스틱코리아
20196   ICIS - 글로벌 플라스틱 시장의 가시성 높여줄 ‘재활용원료 공급 트래커’ 출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