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Since 1991

제목 Amcor(암코어) - ‘세계 최초’ 재활가능 PE 기반 블리스터 포장에 시험평가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1/06/03 16:06

Amcor(암코어)

‘세계 최초’ 재활가능 PE 기반 블리스터 포장에 시험평가

Amcor가 세계 최초로 재활용가능 폴리에틸렌 기반 열성형 블리스터 포장 AmSky에 대해 고객 대상 시험사용을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의약품 포장에 대한 규제 요건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이 제품은 “가장 수요가 많은 종류의 의료용 포장에 보다 지속가능한 대안을 창출한다”고 Amcor사는 밝혔다. 또한 이 혁신 제품은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기존 포장에 비해 탄소발자국을 최대 70%까지 감소시킨다.

AmSky는 포장의 열성형 블리스터 및 덮개 필름에 사용하는 PVC를 폴리에틸렌(PE)으로 대체했다. PVC는 소비자가 재활용을 시도할 경우 오히려 포장재 재활용이 더 어려워지거나 다른 물질을 오염시킬 수도 있다.

Amcor의 관계자는 자사의 헬스케어 시장 연간 매출이 거의 20억 달러에 이르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새로 개발된 블리스터 포장 솔루션은 헬스케어 및 제약 브랜드 기업들로 하여금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강조한다.

Amcor는 현재 여러 주요 제약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AmSky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준비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신제품은 2022년 하반기까지는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포장재의 재활용성은 이러한 환경 관련 지속가능성에 대한 독립적 평가 및 인증기관이 제공하는 독일 기관 cyclos-HTP에 의해 확인됐다. 탄소발자국 감소량에 대한 평가는 Amcor의 AmSky PE 블리스터 및 덮개 필름과 알루미늄 호일 덮개가 있는 기존의 PVC 블리스터에 관한 제품수명 주기 비교를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작성자   비밀번호
20340   SABIC(사빅) - 투명 플라스틱 시트 전문기업 NUDEC와 협력 플라스틱코리아
20342   SK종합화학 - 폐멸균팩 재활용 나서며 자원순환체계 구축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