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코브(Cove) - PHA 물병용기 올해 상용화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19/05/01 11:43

생분해성 소재로 만들어진 최초의 물병용기가 Cove(코브)라는 브랜드로 올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이 새로운 병용기는 PHA를 소재로 만들어진다. 이 소재는 PH2, 물 그리고 유기 폐기물로 분해된다. 이 같은 분해과정은 퇴비화 시설, 쓰레기 매립장, 심지어는 바다에서도 가능하다.


PHA 혹은 폴리하이드록시알카노에이트(polyhydroxyalkanoate)는 FDA의 승인을 획득한 천연 바이오폴리머다. 생분해성 소재로 퇴비화가 가능하고, 유독성 폐기물 발생도 없으면서 이산화탄소, 물, 유기 폐기물로 분해된다.


이 같은 분해과정이 진행되는 시간을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 Cove 제조사는 현재 다양한 시나리오로 광범위한 테스트를 수행하고 있다. 현 시점에서 가장 길게 추정한 기간은 토양에서 생분해되는 데 5년이 걸린다. 토양은 생분해가 가장 더디게 진행되는 환경이다. Cove 병용기는 거의 모든 경우에 매립지와 퇴비화 시설의 유기 폐기물 사이에 완전히 파묻혀 분해되게 된다. 퇴비화시설, 매립지, 해양 등에서 발생되는 생분해는 5년보다 훨씬 더 짧은 기간 안에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Cove는 아직 대규모로 생산되지 않는다. 그러나 제조사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첫 출시를 위한 병용기 생산에 필요한 일체의 제조, 충진, 포장 등 생산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LA 내에서만 이뤄질 예정이다.


제조사는 “Cove의 시장이 확장되면, 미국 전역에 제조 및 포장시설을 지역별로 세우고, 이를 통해 생산을 현지화하고, 운송과정을 최소화할 수 있다. Cove제조사는 대양과 대륙을 오가며 생수를 운반하는 데는 관심이 없다”고 강조하며, “사업이 확장되면 Cove는 해당 지역의 제조 및 유통 파트너를 까다롭게 가려 일할 예정”이라고 덧붙인다. 이어 “이는 우리 사업 파트너가 최고 수준의 환경기준을 지키고 가능한 한 제조공정에서 재생가능 에너지를 사용하고, 탄소 상쇄(carbon offsetting) 및 기타 환경책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작성자   비밀번호
18737   브라스켐(Braskem), 폐폴리에틸렌 포장재의 변형 기술개발 플라스틱코리아
18797   네이쳐웍스(NatureWorks) - 3D 프린팅용 신제품 Ingeo PLA 출시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