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주)하나 - 재활용이 용이한 친환경 펌프 개발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2/26 16:52

화장품 용기 개발 전문기업인 ㈜하나가 지난해 개발한 친환경 펌프(Eco Green Pump)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펌프는 지난해 11월 열린 홍콩 코스모프로프를 통해 첫 선을 보였고,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멧세에서 열린 일본 최대 화장품 무역 전시회인 ‘코스메위크 2020’에서도 화제를 모았다. 이 펌프는 올해 초 국내외 특허 등록까지 완료했다.

하나 관계자는 “우리가 개발한 친환경 펌프(Eco Green Pump)는 기존 펌프에 적용됐던 메탈이나 고무 등 여러 재료를 사용하는 대신 폴리프로필렌 한 가지 재료로만 만들어 재활용 정도가 매우 우수하다”며 “토출량도 0.15cc부터 5cc까지 가능해 적은 용량부터 대용량까지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대용량까지 적용 가능하도록 개발한 것은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란 설명이다. 적용 범위도 에센스와 로션, 스킨케어, 메이크업부터 각종 스프레이, 샴푸, 바디로션에 이르기까지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친환경 펌프 개발은 전 세계적인 환경이슈에 한발 앞서 대응하기 위해서다. 회사관계자는 “친환경 펌프 개발을 시작으로 다양한 친환경 용기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친환경 용기는 리사이클링과 재생원료, 생분해성 등 세가지 키워드를 축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친환경 용기 시장을 이끄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각오다. 실제 최근 개발한 친환경 펌프 공급 논의도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 국내 상위 기업은 물론 에스티로더나 바이어스도르프, P&G 등에 공급될 예정이다..

하나 관계자는 이같은 글로벌 기업의 정책에 맞춰 친환경 펌프를 개발했고, 국내외 설비를 구축해 양산체제를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선 오는 5월 화성 전곡산업단지에 1만평 규모의 친환경 용기 전용 생산공장을 완공한다. 1라인 4억개, 2라인 4억개, 총 8억개 생산이 가능한 규모로, 전자동화가 가능한 스마트 팩토리로 구축된다.

작성자   비밀번호
19315   브라스켐(Braskem),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최대 168%까지 낮추는 새로운 패키징 솔루션 플라스틱코리아
19363   폴리원(PolyOne) - 순환경제 발전을 위한 영국플라스틱협약 참가 플라스틱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