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
 
홈으로로그인회원가입사이트맵이메일
 
HOME 에코플라스틱 친환경
전시회 일정
국내전시일정
해외전시일정(상반기)
해외전시일정(하반기)
관련링크
관련협회
연구소
관련도서
관련 채용정보
제목 폴리원(PolyOne) - 순환경제 발전을 위한 영국플라스틱협약 참가
작성자 플라스틱코리아
글정보
Date : 2020/02/26 16:55

폴리원(PolyOne)사가 지속가능성 확대를 위한 부단한 노력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단체가 함께하는 이니셔티브인 ‘영국플라스틱협약(UK Plastics Pact)’ 참가를 발표했다. 협약의 목표는 플라스틱의 제조, 사용, 재사용 및 폐기 방식에 대한 혁신이다.

이 협약은 순환경제를 향한 최초의 글로벌 이니셔티브 네트워크로 Ellen MacArthur Foundation(엘렌맥아서재단)이 협력을 제안됐다. 이 협약은 플라스틱의 생산, 판매, 수집 및 재처리와 관련을 맺고 있는 정부, 지자체, NGO 및 기업체들을 하나로 묶는 독특한 시도다. 동시에 협약의 내용은 정부 정책과 시민 행동에 의해 뒷받침 된다.

이 협약은 2018년 4월에 출범한 이래 2025년까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원대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을 다하기로 다짐을 통해 100개 이상의 기관을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다:

• 재설계, 혁신 또는 대체사용(재사용) 실현 모델을 통해 문제가 있거나 불필요한 일회용 포장을 없앤다.

• 플라스틱 포장재 100%를 재사용, 재활용 또는 퇴비화 가능하도록 만든다.

• 플라스틱 포장재의 70%를 효과적으로 재활용 또는 퇴비화한다.

• 모든 플라스틱 포장재에 평균 30%의 재생 원료 사용.

폴리원의 지속가능성 담당은 “폴리원의 지속가능성을 향상 노력은 사람, 제품, 지구 및 기업실적이라는 4가지 주춧돌에 초점을 맞춰 ‘영국플라스틱협약’에 서명한 것은 ‘지구’를 지키는 또 하나의 방법으로 협약의 목표를 달성에는 복잡한 기술적 문제 해결을 요구 하지만, 협약 참여 기관들의 공동 노력을 통해 재생재 함량 증가, 재충전 및 재사용 솔루션 채택 등으로 과도한 플라스틱 사용의 중단을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작성자   비밀번호
19362   (주)하나 - 재활용이 용이한 친환경 펌프 개발 플라스틱코리아
19364   SK케미칼 - 코폴리에스터 품질 강화와 CFRP 제품개발 주력 플라스틱코리아